장성 황룡강에 어린이 테마공원 조성
상태바
장성 황룡강에 어린이 테마공원 조성
  • 김민선 기자
  • 승인 2021.07.15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미르랜드 어린이 테마공원 조감도
황미르랜드 어린이 테마공원 조감도

대한민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꽃강인 장성 황룡강에 어린이 테마공원이 조성된다.

강 상류지점인 황미르랜드(장성읍 장안리 610-1번지) 일원인 황룡강 꽃길 안쪽에 깊숙이 자리잡았다.

테마공원이 들어서는 황미르랜드는 100만 송이 해바라기 정원으로 잘 알려져 있다.

2019년 황룡강 노란꽃잔치 당시, 세 번의 가을 태풍을 이겨내고 꽃을 활짝 피워 방문객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했다.

공원 조성은 2017년부터 기획됐다. 약 3만6천600㎡ 규모의 부지를 확보하고 옹벽 블록과 조경석을 공원 주변에 쌓았다.

올해에는 본격적인 우기(雨期)가 시작되기 전에 일찌감치 제방 설치를 마쳤다.

현재 제방 경사면을 활용한 오름산책길을 조성 중이다.

오는 9월까지 노란예술센터~테마공원을 잇는 인도교(노란예술센터교)를 비롯해 '호빗의 동굴' 설치를 완료할 계획이다.

영화 '반지의 제왕'에 소개된 상상 속의 부족인 '호빗'족의 집을 재현해 독특한 재미를 안길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공원 조성사업을 마무리한 뒤에는 다양한 놀이시설을 추가 설치해 풍성한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미로 정원, 착시 현상을 불러일으키는 '트릭 아트 존(trick art zone)', 황룡강 전경을 한 눈에 담을 수 있는 전망대 등도 만들 계획이다.

아이들이 활기차게 뛰어놀 수 있는 레이싱 카 트랙과 킥보드 레일, 어드벤처 놀이시설, 물놀이장도 설치한다.

계절별로 아름다운 꽃을 감상할 수 있는 조경도 갖춘다.

최종 완공 시점은 오는 2023년 무렵이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상류 지역인 황미르랜드에 온 가족이 즐겨 찾을 수 있는 테마공원을 조성해 군민과 방문객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사하고 지역에 활력을 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성군은 황미르랜드 인근에 '노란예술센터'도 조성하고 있다.

전문 전시 공간과 홍보관(1층), 휴게 공간(2층), 전망대(옥상)를 갖춘 복합문화공간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