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영서 시인과 함께 읽는 '연어가 돌아오는 계절'…릴레이북토크
상태바
고영서 시인과 함께 읽는 '연어가 돌아오는 계절'…릴레이북토크
  • 조미금 기자
  • 승인 2021.07.27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오후7시 광주문화재단 TV 유튜브

지역 동네책방들과 함께하는 비대면 릴레이 북토크 '광주면면' 두 번째 자리가 오는 28일 오후7시 광주문화재단 TV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된다.

두 번째 북토크는 동네책방 숨에서 이진숙 대표의 사회로 진행된다.

고영서 시인이 그의 시집 '연어가 돌아오는 계절(2021년 5월)'을 주제로 이야기를 나눈다.

'연어가 돌아오는 계절'은 5·18이 과거에 머물러 있지 않고 현재 진행형이라는 작가의 인식에서 출발하고 있으며, 수록 작품들은 5·18의 상흔을 현재의 이야기로 재구성하고 있다.

북토크는 고 시인과 함께 주제도서를 읽은 후 '광주에서는 오월을 어떻게 바라보고 살아내는지', '오월 광주의 감수성이란 무엇인지' 등에 대해 서로의 생각을 나누는 시간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북토크 참여방법은 유튜브 광주문화재단 TV 생중계로 실시간 참여할 수 있다.

릴레이 북토크를 더 재밌게 즐기는 방법도 있다.

월별로 북토크 일정 확인 후 해당 책방에서 북토크 주제 도서의 북커버 한정판을 구매한다.

한정판 도서에는 책방별 1권씩 무작위로 '도서교환권'을 넣어둬 구매자들이 해당 책방에서 발간한 책자를 무료로 교환할 수 있는 소소한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한정판 도서에는 지역 예술인들의 작품이 담긴 북커버가 입혀져 있는 것도 포인트다.

광주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7월 북토크 카드뉴스에 있는 QR코드를 찍어 작가에게 질문을 남기거나, 생중계가 진행되는 동안 유튜브에 실시간 댓글을 남기면 책방에서 추첨을 통해 4~5명의 참가자에게 깜짝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문화재단 홈페이지와 지역책방 파종모종(010-9452-1606)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