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중기청, 탄소중립 바우처 사업 참여기업 모집 연장
상태바
광주전남중기청, 탄소중립 바우처 사업 참여기업 모집 연장
  • 허정윤 기자
  • 승인 2021.08.02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오후6시까지 '혁신바우처플랫폼'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접수
광주전남중기청
광주전남중기청

광주전남중기청은 지역 제조 소기업의 저탄소 경영 전환을 위해 마련된 '2021년 탄소중립 경영혁신 바우처 사업'의 참여기업 모집 기간을 오는 20일까지 연장한다고 2일 밝혔다.

중기청은 지난달 30일까지 참여기업을 모집하기로 했으나, 코로나19 확산으로 더 많은 기업의 참여 기회 확대를 위해 기간을 연장했다.

올해 신설된 탄소중립 경영혁신 바우처는 제조 소기업을 대상으로 탄소 수준 진단 후 심층 컨설팅을 추진하고 컨설팅 결과에 따라 기술지원 프로그램을 패키지로 제공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최근 3개년 평균 매출액 120억원 이하의 제조 소기업으로 탄소중립 경영혁신 컨설팅을 필수 신청해야 한다.

기술지원 분야는 지원 한도 내에서 5개 프로그램 중 희망 프로그램을 중복 신청할 수 있다.

기술지원 분야 세부 프로그램은 시제품 제작, 에너지 효율 향상 시스템 및 시설구축, 친환경·저탄소 관련 인증, 친환경·저탄소 제품 시험, 탄소 저감 관련 설계 등 총 5개이다.

공정 설계 개선, 에너지 고효율 설비 구축 등을 통해 생산 과정에서 탄소 배출량과 사용 전력을 줄이거나 생산 제품의 친환경 인증 취득을 통해 제품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

고탄소 배출업종 등을 고려해 최종 선정된 기업은 바우처 발급금액의 90% 이내에서 기업당 최고 5천만원을 지원받아 원하는 수행기관을 선택해 맞춤형 바우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20일 오후6시까지 혁신바우처플랫폼(http://www.mssmiv.com)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