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남구 빛고을농촌테마공원에 '사계절 정원' 조성
상태바
광주 남구 빛고을농촌테마공원에 '사계절 정원' 조성
  • 김용식 기자
  • 승인 2021.08.04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빛고을농촌테마공원 미국 풍나무
빛고을농촌테마공원 미국 풍나무

광주시민들의 힐링·여가 장소로 각광받는 남구 빛고을농촌테마공원에 사계절 정원이 조성된다.

4일 남구에 따르면 대촌 들녘 천혜의 자연환경을 최대한 활용해 빛고을농촌테마공원에 사계절 자연 정원을 만들 계획이다.

인공적인 시설물보다 각 계절의 옷을 입힌 가로수 길을 조성할 방침이다.

사계절 정원 조성사업은 오는 9월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이곳을 방문하는 탐방객에게 계절의 변화를 체감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빛고을농촌테마공원을 다시 찾도록 하기 위해서다.

남구는 사업비 2억원을 투입, 빛고을농촌테마공원 입구에서부터 맞은 편 대촌 들판까지 공원 한 가운데를 가로지르는 약 225m 구간과 대촌천 인접 지역에 자리한 산책로 구간에 각각 가로수 길을 조성한다.

빛고을테마공원 중앙을 관통하는 구간에는 미국 풍나무를 식재해 단풍 가로수 길을 만들어진다.

가을철이 되면 가로수 길 왼쪽과 오른쪽에 각각 심은 풍나무가 울긋불긋한 색채를 띠며 가을의 묘미를 안겨줄 것으로 기대된다.

빛고을농촌테마공원 가장자리인 산책로 구간은 봄을 만끽하기 위한 장소로 거듭난다.

산책로 좌·우에는 살구나무가 식재된다. 매년 5월 정도가 되면 살구나무꽃이 만개해 눈꽃처럼 흩날리는 모습도 만날 수 있다.

남구 관계자는 "빛고을농촌테마공원에 계절의 변화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수목을 식재해 광주시민들에게 쾌적한 공원 환경을 제공해 드리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