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하기 편리한 스마트 광주' 관광 안내 챗봇 서비스
상태바
'여행하기 편리한 스마트 광주' 관광 안내 챗봇 서비스
  • 조미금 기자
  • 승인 2021.08.31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관광재단은 오는 9월부터 여행하기 편리한 광주를 만들기 위해 정보 공유형 '광주 관광 안내 챗봇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1일 밝혔다.

오매나 이미지를 활용한 챗봇 서비스 구축으로 광주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은 시공간 제약 없이 관광정보를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다.

광주 관광 안내 챗봇 서비스
광주 관광 안내 챗봇 서비스

챗봇은 ▲재밌는 광주(관광지 안내) ▲맛있는 광주(맛집 안내) ▲포근한 광주(숙박 안내) ▲판타스틱 광주(축제·행사 정보 안내) ▲기타 안내 등 카테고리별로 분류해 편의성을 높였다.

아울러 재단은 광주 관광 안내 챗봇을 통해 질의·응답할 수 있는 서비스를 단계적으로 구축하는 등 단순 관광정보 안내를 넘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챗봇은 재단 홈페이지와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접속할 수 있으며, 휴대폰뿐만 아니라 컴퓨터를 통해서도 접속이 가능하다.

남성숙 대표이사는 "포스트 코로나에 대비해 FIT(개별여행객)관광 활성화를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며 "광주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손쉬운 관광정보를 제공해 여행하기 편리한 스마트 관광도시 광주라는 인식이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재단에서는 스마트 관광도시 기반 조성을 위해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과 관광을 접목시킨 게임형 관광 콘텐츠 ▲양림동 AR 스탬프 투어 ▲야간관광 미션투어 ▲힐링여행지 스탬프 투어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