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디자인비엔날레 9월 1일 개막…10월31일까지
상태바
광주디자인비엔날레 9월 1일 개막…10월31일까지
  • 연합뉴스
  • 승인 2021.08.31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디자인비엔날레 전시관[연합뉴스 자료]
광주디자인비엔날레 전시관[연합뉴스 자료]

올해로 9회째를 맞는 2021 광주디자인비엔날레가 9월 1일 개막식을 열고 61일간의 대장정에 들어간다.

10월 31일까지 광주비엔날레전시관, 광주디자인진흥원 등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인공지능으로 대변되는 4차 산업혁명 속에서 기술과 감성의 의미 있는 협업 디자인을 통해 선보인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4차 산업혁명 시대 등 변화의 물결 속에 미래 디자인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예정이다.

개막식은 이용섭 광주시장과 위성호 광주디자인진흥원장, 김현선 총감독 등 국내외 인사들이 참여한 가운데 오후 7시 광주디자인비엔날레 전시관 광장에서 열린다.

또한 홍보대사 알렉사도 참석해 개막을 축하할 예정이다.

올해의 광주디자인비엔날레의 주제인 디-레볼루션은 디자인(Design)과 레볼루션(Revolution)의 합성어로 디자인을 통해 새로운 시대를 이끈다는 뜻을 담았다.

행사는 ▲ 본전시(5개) ▲ 특별전(1개) ▲ 기념전(4개) ▲ 국제콘퍼런스 ▲ 온·오프라인 마켓 ▲ 디자인 체험 및 이벤트 등 다채롭게 꾸며졌다.

전시에는 폴란드, 이탈리아 등 세계 50여 개 국가, 421명의 작가와 국내외 기업이 참여해 총 1천39점의 작품이 선보인다.

김현선 총감독은 "디자인을 통해 과거-현재의 대화, 미래의 지평을 넓히고, 변화와 다름을 포용하는 시대정신을 담고자 했다"며 "이미 디자인 분야에서 일어나고 있는 수많은 혁명과 일상의 변화에 대응하는 치유의 순간들을 비대면, 비접촉 등의 새로운 소통 방식으로 표현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