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오케스트라 창단
상태바
청소년 오케스트라 창단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14.05.09 2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적의 오케스트라 「엘 시스테마」를 꿈꾸다”

영광군은 청소년의 음악적 소양을 개발하고, 협동과 조화의 정신을 배우며, 건전한 인격형성을 위해 ‘청소년 오케스트라’를 창단한다.

최근 실시한 관련 실태조사에 따르면, 영광군에는 11개교 약400여 명의 학생들이 방과 후 프로그램을 통해 악기를 배우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오케스트라와 같은 협연 프로그램이 구성되지 않아, 관내 음악 영재들이 광주나 목포 등 청소년 오케스트라가 구성된 곳까지 가서 연주활동을 하고 있는 실정이다.

영광군은 오케스트라 창단을 계기로 관내 청소년들의 음악적 잠재력을 끌어 올려 지역 인재를 양성하는 한편, 음악을 통한 치유와 상호공감을 통해 학교폭력과 다양한 스트레스에 노출된 청소년들의 정서순화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상임지휘자로는 전북 익산 YMCA 청소년 오케스트라, 익산 윈드오케스트라 상임지휘자 등 청소년 대상 지휘경험이 많은 임두식 씨를 초빙했다.

영광 청소년 오케스트라 입단 신청은 22일까지이며, 24일 열리는 오디션을 통해 40여명의 초대 단원을 선발한다. 연습은 매주 토요일 청소년문화센터에서 실시하며, 10월 경 창립연주회를 가질 계획이다.

‘엘 시스테마’는 1975년 베네수엘라 카라카스의 빈민촌에서 시작된 오케스트라 육성 프로그램으로 현재 30만 명의 청소년들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엘 시스테마’는 각종 위험에 노출된 베네수엘라 빈민가의 아이들에게 음악을 가르침으로써 범죄를 예방하고 미래에 대한 비전과 꿈을 제시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