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멸의 명량! 호국의 울돌목!'…온라인 명량대첩축제 3일 개막
상태바
'불멸의 명량! 호국의 울돌목!'…온라인 명량대첩축제 3일 개막
  • 백옥란 기자
  • 승인 2021.09.02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명량대첩축제 포스터
2021 명량대첩축제 포스터

호국역사문화 축제인 '2021 명량대첩축제'가 코로나19 극복의 힐링 메시지를 담아 3일부터 5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명량대첩축제는 '불멸의 명량! 호국의 울돌목!'이란 주제로 진행하며, 공식 유튜브 채널인 명량대첩축제TV를 통해 매일 오후 2시 송출한다.

코로나19 극복 메시지와 희망을 전달하는 비대면 축제로, 그동안 경험하지 못했던 색다르고 독특한 프로그램으로 재미와 감동을 전달한다.

축제의 대표 프로그램인 '명량해전 AR체험'은 명량대첩 현장인 울돌목뿐만 아니라 전국 어디서나 모바일 기기를 이용해 1597년 정유년 승리의 감동을 그대로 담은 증강현실 명량해전을 볼 수 있다.

참여 방법은 명량대첩축제 누리집(www.mldc.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축제 첫날인 3일 명량대첩의 의미를 담은 주제 영상을 시작으로 청소년 명량 가요제, 틱톡 챌린지, 랜선 투어, 퀴즈 열전, 조선수군 무예대회, 이순신 가무악이 펼쳐진다.

둘째날인 4일 해전재현 영상과 공군 에어쇼, 해상 퍼레이드, 평화의 헌화를 담은 축제의 백미인 출정식과 울돌목 온에어 공개방송, 지역민이 참여한 회오리 명량 노래방을 진행한다.

마지막날인 5일 진도 군립민속예술단이 출연하는 남도 민속여행과 인플루언서 랜선 투어, 유튜버 콘테스트 등이 마련됐다.

축제 기간 다양한 농수특산품 대박 할인제품을 지역 쇼핑몰인 남도장터, 해남미소, 진도 아리랑몰을 통해 구매하는 라이브 커머스도 이어진다.

명량대첩축제TV 채널 구독 및 출정식 시청 이벤트, 실시간 댓글 이벤트 등 축제 참여자에게는 다양하고 푸짐한 경품 혜택을 제공한다.

김영록 전남지사는 "MZ세대가 참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해 누구나 즐기는 힐링 축제로 준비했다"며 "필사즉생 필생즉사의 이충무공 호국정신을 계승하고 호국역사문화 축제로서 정체성을 지키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