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트하우스' 측, 광주 붕괴참사·포항 지진 영상 논란에 사과
상태바
'펜트하우스' 측, 광주 붕괴참사·포항 지진 영상 논란에 사과
  • 연합뉴스
  • 승인 2021.09.04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BS TV 금요드라마 '펜트하우스 3' 헤라팰리스 붕괴 보도 장면[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SBS TV 금요드라마 '펜트하우스 3' 헤라팰리스 붕괴 보도 장면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종영을 앞둔 SBS TV 드라마 '펜트하우스'가 부적절한 이미지를 사용해 논란을 빚자 제작진이 사과의 입장을 밝혔다.

문제가 된 장면은 지난 3일 방송에서 극 중 인물들이 거주하던 주상복합 건물 헤라팰리스가 붕괴했다는 소식이 담긴 뉴스 보도다. 헤라팰리스의 붕괴를 알린 보도 화면에서 실제 광주 철거건물 붕괴 참사 및 포항 지진 당시 영상이 사용됐기 때문이다.

이에 '펜트하우스' 제작진은 4일 입장을 내고 "3일 방송 중 일부 장면에 광주 학동 붕괴 사고 및 포항 지진 피해뉴스 화면 등 부적절한 장면이 사용된 것으로 확인됐다"며 "이번 일로 인해 아픔과 실망을 느끼셨을 모든 분께 고개 숙여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해당 장면을 재방송 및 주문형 비디오(VOD)에서 삭제 조치 중"이라며 "철저한 내부조사를 통해 해당 장면을 쓰게 된 경위를 파악해 재발 방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현재 해당 방송분의 다시 보기는 중단된 상태다.

한편, '펜트하우스 3'는 알렉스 리(박은석 분)가 레게머리에 문신한 모습으로 등장해 해외 팬들로부터 인종 차별이라는 지적을 받아 논란이 일자 "특정 인종이나 문화를 희화화할 의도는 없었다"고 사과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