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관광재단, 재미있고 흥미 유발 '체험형 관광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광주관광재단, 재미있고 흥미 유발 '체험형 관광 프로그램' 운영
  • 조미금 기자
  • 승인 2021.09.06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관광재단은 온라인과 게임에 친숙한 MZ세대의 흥미를 유발하고, 쉽고 재미있는 여행이 될 수 있도록 '체험형 관광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재단이 제작한 게임형 체험관광 프로그램으로는 증강현실(AR) 기술 기반 스마트 관광 어플리케이션 '양림동 AR 스탬프 투어', 스토리 기반 미션 수행 게임 프로그램 '야간 광주 여행 : 야광행' 등이 있다.

양림동 AR스탬프투어
양림동 AR스탬프투어

양림동 AR 스탬프 투어는 국내외 관광객에게 수준 높은 광주의 역사와 문화를 알리기 위해 제작됐으며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기반 스마트폰에서 이용 가능하다.

관광객은 앱을 활용해 지정된 AR 체험존을 방문해 영상 시청, 해당 지점 정보 습득과 더불어 증강현실 기술 기반 미니 퍼즐게임을 즐길 수 있다.

앱을 켜고 지정된 5곳의 AR 체험존을 방문, 모바일 스탬프 받기를 완료하면 '응모하기' 버튼이 활성화 돼 사은품 응모가 가능하다.

사은품 응모 이벤트는 오는 11월 15일까지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광주상생카드와 모바일 온누리 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야간 광주여행 웹포스터
야간 광주여행 웹포스터

야간관광 활성화를 통한 체류 관광객 확대를 위해 제작된 '야간 광주 여행 : 야광행'은 관광객이 직접 모바일 게임 속 주인공이 돼 미션을 수행하며 여행하는 비대면 체험관광 프로그램이다.

이용자는 지하철역 문화전당역 5번 출구에서 출발해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일원을 돌아다니며 주요 상징물과 GPS, 증강현실(AR) 등을 결합한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네이버폼(http://naver.me/FMAlkKRL)링크를 통해 사전 신청을 하고, 미션 키트를 수령해야 한다.

이달 24일까지 300명을 사전 신청을 통해 모집할 계획이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관광재단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재단의 새로운 시도들은 스마트 기술과 관광자원을 연계한 새로운 관광콘텐츠 발굴을 통한 '관광 도시, 광주' 지역 경쟁력 강화에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