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무안 시민사회 '민간공항 이전, 군공항과 연계' 찬반 대립
상태바
광주·무안 시민사회 '민간공항 이전, 군공항과 연계' 찬반 대립
  • 연합뉴스
  • 승인 2021.09.13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간공항 이전, 군공항과 연계"[광주 군 공항 이전 시민추진협의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민간공항 이전, 군공항과 연계"
[광주 군 공항 이전 시민추진협의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 민간 공항 이전을 군 공항 이전과 연계한다는 공항개발 계획안에 광주와 전남 무안 주민들이 옹호와 반대로 맞섰다.

광주 군 공항 이전 시민추진협의회는 13일 광주시의회 시민 소통실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국토교통부의 제6차 공항개발 종합계획을 원안대로 고수하라고 촉구했다.

협의회는 "국토부 고시안은 지역 의견과 현실적 여건을 반영한 것"이라며 "광주 시민 절대다수가 민간 공항 선(先) 이전을 반대하는 상황을 고려할 때 군 공항과 민간공항 연계는 당연하다"고 주장했다.

2018년 8월 20일 광주시와 전남도가 광주 민간 공항의 무안 공항으로의 통합 이전, 군 공항 조기 이전에 협력하기로 합의한 것을 두고 협의회는 "군 공항 문제 진척이 전혀 없는 상황에서 민간 공항만의 통합은 절대 불가하다"고 강조했다.

"민간공항 이전하라"[무안 국제공항활성화추진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민간공항 이전하라"
[무안 국제공항활성화추진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같은 협약을 놓고 무안 지역사회는 민간 공항 선 이전을 약속한 것이라고 해석을 달리했다.

무안 국제공항활성화추진위원회 등은 이날 무안군청과 국토교통부 앞에서 성명을 발표하고 공항개발 종합계획안 철회를 촉구했다.

박일상 무안 국제공항활성화추진위원장은 "광주 민간공항과 군 공항 이전 문제는 별개의 문제인데도 국토교통부가 공항개발 종합계획에 군 공항 추진 사항을 언급한 것은 월권"이라며 "더는 무안과 광주 민간공항 통합을 미루지 말고 올해까지 즉각 이행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공항개발종합계획은 공항개발 사업의 효율적 추진을 위해 5년 단위로 수립하는 법정계획으로 항공 정책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이달 중 확정 고시될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