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평생교육진흥원, '내 삶을 바꾸는 챌린지' 시민실천사례 공유
상태바
광주평생교육진흥원, '내 삶을 바꾸는 챌린지' 시민실천사례 공유
  • 김시원 기자
  • 승인 2021.09.14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가능한 내일 위한 학습 사례…챌린지 웹사이트 운영
'내 삶을 바꾸는 챌린지' 공식 웹사이트
'내 삶을 바꾸는 챌린지' 공식 웹사이트

광주평생교육진흥원은 이달부터 광주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함께 추진 중인 '내 삶을 바꾸는 챌린지' 학습사례를 관련 웹사이트를 통해 공개한다고 14일 밝혔다.

내 삶을 바꾸는 챌린지는 3~4인이 팀을 이뤄 독서를 통해 기후위기 등 지구적 문제에 대해 학습한다.

우리 지역에서 할 수 있는 활동을 찾아 실천하는 지속가능발전교육(이하 ESD) 프로젝트이다.

평생교육 차원에서 지속가능발전교육을 시민들에게 알리는 취지로 시작된 이번 챌린지는 심사를 거쳐 선발된 20개 팀이 참여 중이다.

진흥원은 ESD와 관련 정보에 대한 시민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진흥원과 협의회, 진흥원에서 위촉한 디지털 콘텐츠 연구회의 시민전문가와 함께 챌린지 웹사이트를 기획·제작했다.

챌린지 사례 참여팀 '모두를위하영' 제로웨이스트 워크숍
챌린지 사례 참여팀 '모두를위하영' 제로웨이스트 워크숍

챌린지 웹사이트에는 프로젝트에 참여 중인 20개 팀이 학습하는 기후·환경문제, 도서 목록, 팀별 활동내용과 사진 등이 게시돼 있어 지속가능발전과 관련된 이슈와 구체적인 행동사례를 살펴볼 수 있다.

광주평생교육진흥원 김이겸 원장은 "시민이 학습하고 시민전문가가 함께 만들어 낸 '내 삶을 바꾸는 챌린지' 웹사이트를 통해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시민들의 노력과 실천사례가 쉽게 공유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내 삶을 바꾸는 챌린지' 웹사이트는 광주평생교육진흥원 공식 홈페이지(https://www.gie.kr)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