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컬처와 아시아의 청년'…2021아시아문화포럼 사전접수
상태바
'K컬처와 아시아의 청년'…2021아시아문화포럼 사전접수
  • 조미금 기자
  • 승인 2021.09.15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13일 10시부터 유튜브 광주문화재단TV 온라인 생중계
2021아시아문화포럼 포스터
2021아시아문화포럼 포스터

다문화·다인종의 경계를 넘어 세계적인 팬덤과 이슈를 만들어내고 있는 'K컬처'를 주제로 한 아시아문화포럼 공식 개막을 앞두고 참가자 사전접수가 시작됐다.

2021아시아문화포럼 홈페이지(http://asiacultureforum.kr/)에 접속해 우편물 수령 주소와 성명 등을 기재, 접수하면 된다. 

사전 접수자 선착순 200명에 한해 2021아시아문화포럼 자료집 책자와 기념품을 제공한다.

15회째인 올해 아시아문화포럼의 주제는 'K컬처와 아시아의 청년'으로 오는 10월 13일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서 개최되며 유튜브를 통해 관람할 수 있다.

이번 포럼은 아시아를 넘어 새로운 문화사적 문턱을 넘고 있는 K컬처가 만들어낸 문화적 현장과 내외부적 시선에 대해 다룬다.

첫 순서인 특별대담에서는 지난해 한국관광공사 홍보영상에서 이날치밴드의 '범내려온다'에 맞춰 독특한 안무를 선보여 화제가 됐던 앰비규어스댄스컴퍼니 김보람 예술감독과 한류문화 연구가인 서울대 홍석경 교수의 특별대담으로 시작된다.

주제세션 'K컬처, 전복과 재배치'에서는 한류문화가 지역성을 뛰어넘어 세계 대중문화의 지형도를 바꾸는 현상과 K컬처의 가능성에 대해 다룬다.

백욱인 교수(서울과학기술대학교), 대중음악평론가인 신현준 교수(성공회대)의 발제와 토론으로 진행된다.

세션1 '한류문화의 두 얼굴'은 지현배 중부대학교 교수가 좌장을 맡고 발제는 심두보 교수(성신여자대학교), 이종임 교수(경희대학교), 최유준 교수(전남대학교)가 주제발표자로 참여한다.

동아시아문화도시 간 교류의 장으로 만들어진 세션2는 '탈경계 시대, 도시와 청년문화'라는 주제로 황병하 조선대학교 교수가 좌장을 맡고 최근 도시에서 새로운 문화흐름을 만들어가는 한·중·일 청년들의 사례를 공유한다.

청년아시아문화연구단이 참여하는 세션3 '아시아의 청년, 문화의 경계를 넘다'는 한류문화를 직접 만들어가고 연구하며 향유하는 국내외 청년들이 직접 만들어 의미가 깊다. 정경운 전남대학교 교수가 좌장을 맡는다.

아시아문화포럼은 광주시와 아시아문화전당이 주최하고 광주문화재단과 아시아문화중심도시조성지원포럼이 공동 주관하며, 광주관광재단에서 후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