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네거티브와 무책임 대명사가 민주당 얼굴 안돼"
상태바
추미애 "네거티브와 무책임 대명사가 민주당 얼굴 안돼"
  • 연합뉴스
  • 승인 2021.09.16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석열 고발 사주 의혹' 책임 묻는 이낙연 후보 사과해야"
"'결선 없이 가자' 이재명은 기고만장, 경선 공포증"
추미애, 광주서 기자회견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선 경선 후보가 16일 오전 광주시의회에서 기자회견하고 있다. 2021.9.16 (사진=연합뉴스)
추미애, 광주서 기자회견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선 경선 후보가 16일 오전 광주시의회에서 기자회견하고 있다. 2021.9.16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대권 주자인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은 16일 "네거티브와 무책임의 대명사가 민주당의 얼굴이 돼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추 전 장관은 이날 오전 광주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민주당의 존재 이유는 개혁이다. 개혁을 소홀히 하고 오히려 발목 잡던 사람이 민주당의 대통령 후보가 돼서는 안 된다"며 이같이 밝혔다.

민주당 대선 경선에서 각을 세우고 있는 이낙연 전 대표를 겨냥한 것으로 해석된다.

그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고발 사주' 의혹에 대해 "국기 문란 사건이자, 그 내용의 핵심은 검찰과 야당의 '검은 야합'"이라면서, "사안의 본질을 제대로 알지도, 꿰뚫어 보지도 못하는 사람들이 민주당 경선장에서 윤석열의 논리로 상대 후보를 공격하고 있다"며 이 전 대표에게 날을 세웠다.

그러면서 "이제 와서 장관에게 책임을 묻는 이낙연 후보의 논리는 도저히 납득이 되지 않는다"며 "다시 한번 강력한 유감을 전하고 사과를 촉구한다"고 했다.

윤 전 총장의 '고발 사주' 의혹이 불거진 시점에 이 전 대표와 추 전 장관은 당 대표와 법무부 장관이었다.

이 전 대표는 전날 토론회에서 "고발 사주의 시발점이 된 손준성 수사정보정책관을 왜 그 자리에 임명하셨냐"며 추 전 장관을 겨냥했고, 추 전 장관은 "(이낙연 후보가) 장관 해임 건의를 했다는 보도가 있었다"며 날 선 공방을 펼쳤다.

추 전 장관은 전날에는 광주에서 '친이재명계'인 민형배(광주 광산구을), 윤영덕(광주 동구남구갑) 의원 사무실을 차례로 방문해 '명-추 연대설'이 다시금 조명되기도 했다.

이에 대해서는 "광주를 동서남북 권역으로 하나씩 방문하다 보니 우연히 그렇게 된 것이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재명 경기지사에 대해서도 "(결선 투표 없는) '몰빵론'을 주장하는데, 기고만장하다"며 "남은 경선에서 비전을 알리고 경쟁력을 증명해야 한다. 결선 없이 가자는 것은 경선 공포증이다"고 지적했다.

추 전 장관은 "광주 전남을 국가 균형 발전 4.0 시대의 전초기지로 만들어내겠다"며 5·18 정신을 헌법 전문에 싣는 개헌 추진, 헌법재판소 광주 유치, 호남형 메가시티 구축 등 지역 공약을 발표하며 호남 표심을 공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