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남석 “500만 관광 곡성 실현 하겠다”
상태바
허남석 “500만 관광 곡성 실현 하겠다”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14.05.11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곡성의 특색있는 문화·관광 자원 개발과 인프라 구축

▲ 허남석 곡성군수 예비후보
곡성군수 허남석 예비후보는 5월 11일 선거사무소에서 “현제 곡성은 축제 기간은 아니지만 주말이면 1~2만명의 관광 방문객들이 곡성을 찾고 있다.”며 특색 있는 관광자원 개발과 인프라 구축으로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500만 명품 관광을 실현 구상을 발표했다.

허 예비후보는 “이제 관광객의 숫자는 지역발전에 의미가 없고 이러한 인프라를 바탕으로 ‘다시 찾는 관광’ ‘체류형 관광’ ‘지역 주민의 소득과 연계된 관광’이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관광 콘텐츠별 집중 육성 정책이 필요함을 강조하며 다음과 같은 공약을 제시했다.

우선 『섬진강 체험학습장 조성사업 정책』으로는 섬진강변의 마천목 장군 도깨비 설화를 바탕으로 문화·관광 인프라를 구축하고, 한국 도깨비상 정립과 교육적이고 재미있는 전시·체험 공간을 조성을 하며 추억여행체험관, 4D입체영상관, 요술공원 조성사업 추진하겠다고 밝히고 『향기, 사랑, 꿈이 가득한 ‘1004 장미공원』공약으로는 친환경 테마숙박단지 및 음식점, 세계장미테마정원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그리고 『체류형 관광을 위한 기반 조성』으로는 기존에 ‘레일펜션’ ‘오토캠핑장’ 등 특색 있는 숙박시설을 확충하여 성수기 숙박부족분을 보강 하겠다는 공약이다.

이 밖에도 허 예비후보는 영운지구 농촌테마공원 조성, 섬진강변 관광명소화 사업, 국제에코힐링파크 조성 사업을 민선6기에 진행을 하겠다고 밝혔다.

2013년 곡성 관광객은 총 440만이 방문을 하였고 기차마을 관광수입을 42억을 창출하였다. 곡성군은 이중 8억을 노인복지예산으로 편성하여 관광이 복지로 이어지는 행정을 펼쳤으며 전남 자치단체 중 유일의 흑자 관광지이기도 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