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공원 일대에 빛·소리 찰랑대는 미디어아트 세계 연출
상태바
광주공원 일대에 빛·소리 찰랑대는 미디어아트 세계 연출
  • 조미금 기자
  • 승인 2021.09.23 0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1~3일 '회복' 주제, 광주공원 일대 13개 작품 선보여…가을밤 나들이 제격

빛고을시민문화관과 광주공원 일대가 미디어아트로 펼치는 환상의 세상으로 변신한다.

시민들의 가을밤 나들이 코스가 될 전망이다.

광주문화재단은 미디어아트 레지던스 10년을 맞아 다음 달 1~3일까지 저녁 7시30분~10시까지 빛고을시민문화관, 아트스페이스, 광주공원 일대에 빛과 소리가 찰랑대는 미디어아트의 매혹적인 세계를 연출한다.

전시 주제는 '회복'. 코로나19를 겪으며 인간, 기술, 자연이 공존하는 '미래적 회복'을 꿈꾸며 '미디어아트 레지던스 10주년 기념 프로젝트 : 회복' 전시를 연다.

일상의 회복을 꿈꾸며 '찰랑 찰랑' 내려앉은 빛과 소리로 빛고을시민문화관과 광주공원 일대를 밝히게 된다.

엘퍼스 작품
엘퍼스 작품

이번 프로젝트는 본 행사인 미디어아트 레지던스 10주년 프로젝트, 미디어아트 특화공간 신규콘텐츠 개발 1차 쇼케이스, 미디어아트 창의랩 창제작 프로젝트 1차 쇼케이스 등 3개 분야로 구성된다.

부대행사로는 도스트 투어와 버스킹 공연이 개최될 예정이다.

부대행사와 도슨트 투어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온라인 사전등록이 필수이며 인원을 제한한다.

온라인 사전등록은 광주문화재단 홈페이지 http://www.gjcf.or.kr로 사전 접수하면 된다.

개막식은 오는 10월 1일 오후 7시30분 개최될 예정이며 광주문화재단 TV에서 온라인으로 송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