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가요제 추억 담은 '모모는 철부지'…릴레이 북토크
상태바
대학가요제 추억 담은 '모모는 철부지'…릴레이 북토크
  • 조미금 기자
  • 승인 2021.09.27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오후7시, 지역서점 '책과 생활'서 진행...유튜브 생중계
'모모는 철부지 : 전일방송 대학가요제의 기억' 한정판 도서 북커퍼 (박성완 작가 작품)
'모모는 철부지 : 전일방송 대학가요제의 기억' 한정판 도서 북커퍼 (박성완 작가 작품)

올해 마지막 비대면 릴레이 북토크 '광주면면'이 오는 29일 오후 7시 동구 장동 서점 '책과 생활'에서 진행된다.

이번 주제도서는 올해 5월 지역 책방 '책과생활'이 출간한 '모모는 철부지 : 전일방송 대학가요제의 기억'이다.

저자는 전남대학교 호남학 연구원 최유준 교수와 프리랜서 방송작가로 활동 중인 장상은 작가가 공동 저술했다.

해당 책자는 1978년부터 3년간 짧고 강렬했던 '전일방송 대학가요제'에 대한 추억을 담은 내용이다.

북토크는 장상은 작가가 출연해 당시 전국을 강타했던 광주발 히트곡들을 소개한다.

당시 주류음악과는 다른 모습으로 인기를 얻었던 로컬 대중문화의 '오래된 미래'에 대해 이야기할 계획이다.

'모모는 철부지' 제목은 제1회 전일빌딩 대학가요제 메가히트곡 '모모'의 가사에서 따왔다.

박철홍 씨가 만들고, 김만준 씨가 부른 '모모'는 대학생 가요제 수상곡 중 최초로 MBC 금주의 인기가요에서 5주 연속 1위에 올랐다.

이런 인기로 이듬해에는 전영록·이미숙 주연 영화 '모모는 철부지'가 개봉했다.

릴레이북토크 참여방법은 유튜브 생중계로 누구나 실시간 참여가 가능하다.

릴레이 북토크를 더욱 즐기는 방법은 먼저 해당 책방에서 북토크 주제 도서의 북커버 한정판을 구매하면 된다.

한정판 도서는 해당 릴레이북토크가 있는 주간(9.27~10.3)에 판매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