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교육청, '회의록 위조' 논란 사립유치원 매입 여부 재검토
상태바
광주교육청, '회의록 위조' 논란 사립유치원 매입 여부 재검토
  • 연합뉴스
  • 승인 2021.10.07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교육청[시교육청 제공]
광주시교육청[시교육청 제공]

광주시교육청은 회의록 위조 등으로 논란을 빚는 사립유치원의 공립유치원 전환 계획을 재검토하기로 했다.

7일 광주시교육청에 따르면 시 교육청은 오는 14일 '매입형 유치원 선정위원회'를 개최해 매입형 유치원 사업을 중단할지, 지속할지를 논의한다.

시 교육청은 지난 8월 서구 S 유치원을 매입형 유치원으로 선정해 내년 3월 목표로 S 유치원을 공립 단설 유치원으로 전환하려 했으나 학부모들이 반발하자 사업 여부를 재검토하기로 한 것이다.

특히 학부모들은 운영위원 회의록이 위조됐다며 유치원 측과 시 교육청 공무원들을 직무유기 등 혐의로 고발하는 등 파장이 일고 있다.

이와 관련, S 유치원은 선정에 앞서 유치원 운영위원회가 회의를 열어 운영위원 10명 모두 매입형 유치원으로 선정되는 데 찬성했다는 내용의 서류와 함께 사업 신청서를 시 교육청에 제출했다.

그러나 유치원 측은 학부모들이 운영위원회 자체가 열리지 않았다고 지적하자 운영위원 10명 중 6명이 매입형 유치원으로 선정되는데 찬성했다고 서류를 수정했다.

운영위원회 개최 여부와 관련해 S 유치원 이사장과 원장, 원감이 다른 입장을 취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일부 학부모는 공립유치원보다 사립유치원 교육 운영과정을 선호하면서 매입형 유치원 사업을 반대하고 있다.

시 교육청 관계자는 "유치원 측과 공무원들이 고발됐기에 일단 수사기관의 수사 내용을 지켜보고, 이와 별개로 14일 선정위원회를 개최해 매입형 유치원 사업을 지속할지 여부를 결정하겠다"고 말했다.

시 교육청은 지난 2019년부터 매입형 유치원 사업을 실시해 북구 S 유치원을 공립 단설 유치원으로 전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