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여행도시 광주, 관광송 통해 관광객 초대 …"어서와요 광주"
상태바
예술여행도시 광주, 관광송 통해 관광객 초대 …"어서와요 광주"
  • 조미금 기자
  • 승인 2021.10.08 1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관광재단은 '예술여행도시 광주'를 널리 알리고, 광주만의 문화예술유산을 '광주다움'으로 승화시키기 위해 광주관광송 '어서와요 광주'를 제작해 8일 발표했다.

광주관광송 메인 팝업
광주관광송 메인 팝업

관광송은 '내일은 미스트롯', '놀면 뭐하니?' 등의 방송을 통해 비교적 친숙한 트로트 작곡팀 '알고보니 혼수상태'와의 협업으로 제작됐다.

'내일은 미스트롯' 참가자인 정다경의 목소리로 녹음됐다.

최근 인기 장르로 부상한 트로트 버전과 젊은 층에 익숙한 K-Pop 버전으로 선공개 된 광주관광송은 라디오 CM, 사내방송 등을 통해 시민들에게 다가가는 중이다.

전화통화 연결음, TV 방송이나 유튜브 송출 등을 위한 동영상으로도 제작돼 보다 다양한 채널을 활용, 대중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광주관광재단은 '어서와요 광주' 관광송을 활용해 노래따라부르기, 안무 챌린지, 퀴즈풀기 등 대중 참여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콘테스트에 참여한 관련 영상 12편은 게재 하루만에 총 조회수 14만회를 기록하는 등 대중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관광도시 광주를 알리는데 기여하고 있다.

남성숙 대표이사는 "시민에게 친숙한 광주관광, 먼저 다가서는 광주관광을 위해 여러 가지 방안을 모색 중이며, 광주관광송은 이러한 다각도의 접근 방법 중 하나로 '대한민국 예술여행 대표도시, 광주' 브랜드를 알리고 공고히 하는 초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광주관광송은 광주관광재단 홈페이지(www.gjto.or.kr)에서 다운받거나 유튜브 광주관광TV에서 시청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