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경제 가치 기반 '마을공동체 생태계 조성' 토론회
상태바
사회적경제 가치 기반 '마을공동체 생태계 조성' 토론회
  • 김시원 기자
  • 승인 2021.10.20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오후 2시 광주시의회 5층 회의실

사회적경제 가치 기반 마을공동체 생태계 조성을 위한 지역평생학습 활성화 방안 정책토론회가 오는 21일 오후 2시 광주시의회 5층 회의실에서 개최된다.

토론회는 광주시평생교육사협회가 광주시의회와 함께 추진한 동명의 연구 결과 발표회로 광주대학교 청소년상담·평생교육학과 임형택 교수가 책임을 맡아 수행하고 주제발표를 한다.

이어 그린뉴딜특별위원장인 김광란 시의원이 '사회적경제 지향 마을공동체 연계와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한 제도적 기반'에 대해 발표한다.

연이어 김대웅 광주평생교육진흥원 사무처장이 '사회적경제 가치 기반 시민주도형 평생학습마을 운영 사례'에 대해 발표한다.

마지막으로 민현정 광주전남연구원 지역공동체문화연구실장은 '주민참여와 마을자치를 위한 광주학습공동체 활성화 방안'에 대해 발표한다.

광주평생교육진흥원은 지난해부터 광주시, 시의회 김광란 의원실, 광주사회혁신플랫폼 등과 함께 '시민주도형 평생학습마을 혁신모델 TF'를 결성해 평생학습마을 사업을 위한 준비를 해왔다.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에 착수해 현재 5개의 평생학습마을(풍암마을, 송화마을, 문산마을, 첨단2동, 비아마을) 사업을 운영 중이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이 중 사회적경제 전환형으로 운영되고 있는 '비아마을'에 대한 상세 사례를 소개하고 향후 평생학습마을 사업의 활성화 방안과 과제에 대해 김대웅 사무처장이 발표한다.

진흥원은 이번 토론회를 통해 사회경적경제 가치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지역평생학습 활성화 방안에 대해 모색하고, 이후 평생학습마을 등 관련 사업을 확대·보강해 장기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토론회는 21일 오후 2시부터 광주시의회 공식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생중계되며, 웹포스터의 큐알코드(QR)를 통해서도 참여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