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교류·화합의 장' 중국문화주간 23~29일 온라인 개최
상태바
'문화 교류·화합의 장' 중국문화주간 23~29일 온라인 개최
  • 조미금 기자
  • 승인 2021.10.21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구야 보고 싶다' 주제…중국 요리 등 시민 참여 프로그램 다채
제7회 중국문화주간 포스터
제7회 중국문화주간 포스터

광주시는 오는 23일부터 29일까지 '제7회 중국문화주간'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올해로 7회째인 중국문화주간은 광주시, 광주차이나센터, 주광주 중국총영사관이 함께 하는 한·중 양국 문화를 매개로 한 교류와 화합의 장이다.

매년 5·18민주광장에서 다양한 전시·체험부스를 운영해 왔으나 지난해부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전환했다.

'친구야 보고 싶다'를 주제로 한 이번 행사는 오는 23일 개막해 한중노래 경연대회, 중국어 말하기 대회, 중국문화체험, 글로벌 리더 초청 랜선 특강, 영상·사진 공모전 등 프로그램으로 펼쳐진다.

23일 오후 2시부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개막식과 한·중노래 경연대회 본선이 라이브 방송된다.

25일은 주광주 중국총영사관 수석요리사가 가정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는 '탕수새우(宫爆虾球)' 등 중국 요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중국 전통 매듭기법을 활용한 마스크 스트랩, 경극 가면 제작 등 체험행사가 28일까지 진행된다.

사전 신청자를 대상으로 체험키트가 제공된다.

26일에는 중국어 말하기 대회 학생부와 일반부 본선이 치러지고, 27일은 장청강 주광주 중국총영사를 초청해 '중국의 성공경험 및 한중관계의 미래'라는 주제로 랜선 특강이 진행된다.

28일은 2022년 한·중 수교 30주년을 기념해 관련분야 전문가를 초청한 패널 토론 형식의 토크쇼를 개최한다.

모든 행사는 온라인으로 개최되며 참여자를 위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증 이벤트도 푸짐한 경품과 함께 행사 기간에 진행된다.

행사는 광주시 차이나센터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차이나센터 홈페이지(www.gwangjucfc.kr)나 전화(062-367-6688)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