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광주디자인비엔날레 폐막
상태바
2021광주디자인비엔날레 폐막
  • 조미금 기자
  • 승인 2021.11.01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전역 디자인 축제의 장으로…위드 코로나 모델
디자인비엔날레 관람
2021디자인비엔날레 관람

2021광주디자인비엔날레가 61일간의 대장정을 마치고 31일 폐막했다.

'디-레볼루션(d-Revolution)'을 주제로 9월 1일부터 시작된 이번 디자인비엔날레는 광주 일원을 무대로 다양한 특별 전시를 통해 관람객들을 분산시키면서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심혈을 기울여 진행했다.

그 결과 광주 전역을 디자인 축제의 장으로 만들며 총 누적 관람객 수 40만명을 돌파하는 등 뜨거운 관심 속에 마무리했다.

특히 지난달 1일 개관한 온라인 전시관은 3D 가상현실 기술을 활용해 본 전시 5개관의 전시 콘텐츠를 현장감 있게 구현해 관람객들은 360도 VR 뷰를 통해 전시관 곳곳을 누비며 완벽하게 재현된 전시품을 안방에서 관람할 수 있었다.

2021디자인비엔날레
2021디자인비엔날레

비엔날레는 폐막 후에도 온라인 전시관은 상시 운영하며 열기를 계속 이어나간다.

또 국내 대표 포털사이트의 실관람평지수는 총 5점 만점에 평점 4.5점으로 관람기간 동안 좋은 평가와 함께 사진이 업로드되기도 했다.

비엔날레 폐막식은 전자 바이올리니스트 강명진 씨의 연주로 문을 열었다.

행사 기획, 준비 과정 등 영상기록물을 관람하며 비엔날레에 대한 소회를 나누는 시간이 마련돼 눈길을 끌었다.

조인철 문화경제부시장은 "인공지능 도시 광주에서 4차 산업혁명의 주요 기술을 디자인과 융합해 국제전시회를 개최함으로써 세상에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는 등 문화가 곧 경제가 되는 미래산업의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