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평생학습관, 지역 평생교육 거점시설로 발돋움
상태바
광주 동구평생학습관, 지역 평생교육 거점시설로 발돋움
  • 김시원 기자
  • 승인 2021.11.21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천770여 명 학습자 배출…APLC 회원도시 가입 등 성과
동구평생학습관 전경
동구평생학습관 전경

광주 동구는 지난 3월 개관한 동구평생학습관이 주민들의 높은 호응 속에 지역 평생교육 거점시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올해 동구는 동구평생학습관 개관을 계기로 광주 자치구 중 유일하게 'APLC 아시아태평양 국제학습도시'에 가입하고 광주시 평생학습 지역대표도시로 성장하고 있다.

지난 3월 개관 이후 3천770여 명의 학습자를 배출한 동구평생학습관은 광주의 도심권에 위치해 접근성이 쉽고 계층·성별에 상관없이 누구나 쉽게 즐기며 학습에 접할 수 있는 평생교육 공간으로 자리 잡고 있다.

또 일자리상담실도 함께 운영하며 일과 학습 병행 등 복합형 교육공간으로 인정받고 있다.

동구평생학습관은 동행동행 프로그램, 장애인 평생교육 프로그램, 신중년 인생3모작 프로그램, 교육사각지대 프로그램 등 다양한 평생교육 사업을 운영해 오고 있다.

자격 취득자 226명, 학습자 외부 수상 3명 배출 등 각종 성과를 거두며 지역민들의 명실상부한 평생학습기관으로 발돋움하고 있다.

임택 동구청장은 "동구평생학습관은 선택과 집중을 통한 세대·경력별 특화프로그램 운영과 4차 산업혁명, AI 등 신산업을 접목시킨 평생학습 운영으로 미래형 일자리 및 창업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면서 "주민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평생학습관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