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인재개발원 반수경 부원장, 소프트웨어 산업인의 날 행사…국무총리상 수상
상태바
스마트인재개발원 반수경 부원장, 소프트웨어 산업인의 날 행사…국무총리상 수상
  • 김시원 기자
  • 승인 2021.12.04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융합기술교육원 노효원 부원장 '과기정통부 장관상' 수상

소프트웨어 산업인의 날 기념행사에서 이 지역 소프트웨어(SW) 산업계 전문기업인이 국무총리상과 과기정통부상을 수상했다.

이 행사는 소프트웨어(SW) 산업인의 위상과 사기를 고취하고 소프트웨어산업 활성화를 위해 매년 열리고 있다.

4일 IT여성기업인협회 호남지회(지회장 고청심)에 따르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한 '제22회 소프트웨어 산업인의 날' 기념행사에서 스마트인재개발원 반수경 부원장이 국무총리상을, 한국융합기술교육원 노효원 부원장이 과기정통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한 스마트인재개발원 반수경 부원장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한 스마트인재개발원 반수경 부원장

4차산업기반 SW전문인재양성 기관인 스마트인재개발원 반수경 부원장(IT여성기업인협회 호남지회 이사)은 소프트웨어 산업발전 및 국위선양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스마트인재개발원(광주 동구 예술길 31-15 광주아트센터)은 2016년 설립돼 지역선도형 SW 인력양성의 허브로서 비전을 가지고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을 중심으로 우수한 인재를 양성해오고 있다.

또 4차 산업혁명시대에 창의적이고 융합적 사고를 가진 SW 전문인력의 수요증가와 역량요구에 맞는 기업맞춤형 인재양성을 위해 차별화된 교과과정 설계, 교육운영의 노하우로 높은 수료율과 취업률, 교육만족도를 유지하고 있다.

4차산업혁명을 선도하는 명실상부한 SW전문교육기관으로서 자리매김은 물론 청년취업률 제고와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반수경 부원장은 "우리나라 4차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SW전문인재양성과 취업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표창을 수상한 한국융합기술교육원 노효원 부원장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표창을 수상한 한국융합기술교육원 노효원 부원장

교육전문기업인 한국융합기술교육원(광주광역시 남구 백운로5번길 12) 노효원 부원장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한국융합기술교육원 노효원 부원장(IT여성기업인협회 호남지회 부회장)은 AI 교육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소프트웨어산업 육성과 SW교육서비스 개발 등 국가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았다.

노효원 부원장은 "비대면 학습·온라인 콘텐츠 서비스가 불가피해진 만큼 양질의 AI 소프트웨어 개발이 매우 중요한 시대"라며 "한국융합기술교육원은 교육전문기업의 명성에 맞게 앞으로도 다양한 소프트웨어 및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4차 산업혁명 발전에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행사는 정부와 산업계 유관기관 관계자 등 참석한 가운데 SW 산업계 인사 48여 명이 유공자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