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광주시당 "국민의힘 영입 박주선·김경진은 호남 정치사 큰 오점"
상태바
민주당 광주시당 "국민의힘 영입 박주선·김경진은 호남 정치사 큰 오점"
  • 최철 기자
  • 승인 2021.12.06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 힘은 철새·검사가 아니면 호남 인재가 없는가"
박주선·김동철, 윤석열 지지 선언박주선(가운데) 전 의원과 김동철(맨 왼쪽) 전 의원이 10월 29일 국회 소통관에서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경선 후보를 지지하는 기자회견을 한 뒤 윤 후보와 악수하고 있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박주선·김동철, 윤석열 지지 선언
박주선(가운데) 전 의원과 김동철(맨 왼쪽) 전 의원이 10월 29일 국회 소통관에서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경선 후보를 지지하는 기자회견을 한 뒤 윤 후보와 악수하고 있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은 6일 국민의힘의 박주선·김경진 전 의원 영입을 비판했다.

시당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국민의힘은 호남 인재를 영입했다고 자부하겠지만 과연 이들을 호남 인재로 인정할 호남인들이 얼마나 될까"라며 "개인 영달을 위해 당적을 카멜레온처럼 바꾼 이들은 호남 정치사의 큰 오점으로 남았다"고 지적했다.

시당은 "박주선 전 의원은 제18대 대선에서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를 지지선언을 하려다 지지자들의 만류로 포기했다"면서 "김경진 전 의원은 지난해 총선 당시 광주 북구갑에 무소속으로 출마해서는 총선 직후 더불어민주당에 복당하겠다는 황당한 공약을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자신의 철학과 신념을 바탕으로 한 정치 활동이 아니라 선거 때만 되면 이당 저당 옮겨다니는 관행을 아무렇지도 않게 저지르는 것"이라며 "이들은 검사 출신이라는 점에서 윤석열의 '검찰 공화국'의 하수인이 될 공산이 크다"고 했다.

윤석열 선대위에는 권성동, 김재원, 원희룡, 권영세, 유상범, 정점식, 박형수, 김용남, 김진태 등 검사 출신들이 자리를 꿰차고 있다.

박 전 의원은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 공동선대위원장에, 김 전 의원은 상임공보특보단장에 임명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