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e스포츠교육원 개관…전문인력 양성·게임기업 활성화
상태바
광주 e스포츠교육원 개관…전문인력 양성·게임기업 활성화
  • 최철 기자
  • 승인 2021.12.24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e스포츠교육원 개관
광주e스포츠교육원 개관

광주e스포츠교육원이 24일 공식 개관했다.

교육원은 아시아문화중심도시조성사업의 일환으로 문화체육관광부와 광주시에서 3년간 38억원을 투자해 e스포츠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원 규모는 총 464.45㎡로 6명이 동시에 교육을 할 수 있는 트레이닝룸 3개실, 12명이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게이밍룸 3개실 등이 갖춰져 있다.

또 영상편집 및 크리에이터 교육을 위한 영상편집실 1개소, 영상제작 및 컴퓨터 프로그램 교육을 위한 아틀리에실 1개소, 세미나실, 운영사무실, 원장실 등으로 구성돼있다.

교육원은 개관에 앞서 지난 7월부터 온라인 강의를 통해 e스포츠 직군 전문가양성교육을 실시해 339명의 수료자를 배출했다.

내년에는 올해 실시한 교육과정과 더불어 e스포츠 심판 과정과 빅데이터 연계 이스포츠 경기분석가 과정, 메타버스 기반 이스포츠 서비스 운영교육 등 전문적인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 e스포츠경기장과 연계해 교육과 함께 실전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하고, 교육 수료생이 주축이 돼 e스포츠대회를 개최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해 현장에 바로 투입할 수 있는 인력을 양성한다.

조인철 문화경제부시장은 "지역대학과 협력을 통해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이스포츠 일자리 창출, 건전하고 건강한 e스포츠게임문화를 향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개관식 및 토크콘서트는 유튜브 '광주e스포츠교육원' 채널을 통해 언제든지 다시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