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尹 비서실장 할 것…우리가 해준대로 연기해달라 부탁"
상태바
김종인 "尹 비서실장 할 것…우리가 해준대로 연기해달라 부탁"
  • 연합뉴스
  • 승인 2022.01.03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보가 자기 의견 있어도 국민 정서 안 맞으면 절대 말하면 안돼"
"1월말까지 원래 상황으로 전환시키지 못하면 승리 장담 못해"
의원총회에서 발언하는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국민의힘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이 3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2.1.3 [국회사진기자단]
의원총회에서 발언하는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
국민의힘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이 3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2.1.3 [국회사진기자단]

국민의힘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은 3일 "윤석열 후보에게 '내가 당신의 비서실장 노릇을 선거 때까지 하겠다'고 이야기했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 참석, "그동안 선거운동 과정을 겪어보니 도저히 이렇게 갈 수는 없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윤 후보에게) '총괄선대위원장이 아니라 비서실장 노릇을 할 테니 후보도 태도를 바꿔 우리가 해준 대로만 연기(演技)를 좀 해달라'고 부탁했다"고 전했다.

이어 "제가 과거에 여러 번 대선을 경험했지만, 후보가 선대위에서 해주는 대로 연기만 잘할 것 같으면 선거는 승리할 수 있다고 늘 이야기한다"고 말했다.

김기현, 김도읍과 대화하는 김종인국민의힘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이 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변화와 단결' 의원총회에서 김기현 원내대표, 김도읍 정책위의장과 대화하고 있다. 2022.1.3 [국회사진기자단]
김기현, 김도읍과 대화하는 김종인
국민의힘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이 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변화와 단결' 의원총회에서 김기현 원내대표, 김도읍 정책위의장과 대화하고 있다. 2022.1.3 [국회사진기자단]

김 위원장은 "국민 정서에 반하는 선거운동을 해서는 절대로 선거에 이기지 못한다"며 "후보가 자기 의견이 있다고 해도 국민 정서에 맞지 않는다면 절대로 그런 말을 해선 안 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선대위 운영하는 사람들이 지나치게 후보 눈치를 볼 것 같으면 선거를 제대로 이끌 수 없다"며 "후보에게 이야기를 할 수 있어야 소기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선대위 전면 개편 방침을 재차 밝히면서 "연말을 기해 나타난 여러 가지 여론을 1월 말까지 다시 원래 상황으로 전환시키지 못하면 승리를 장담할 수 없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