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대통령후보직속 광주혁신특보단 출범
상태바
이재명 대통령후보직속 광주혁신특보단 출범
  • 최철 기자
  • 승인 2022.01.20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소통 기반, 8개 분과 33인으로 구성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후보직속 광주혁신특보단(이하 특보단)은 지난 19일 광주 광산구 수완문화체육센터에서 특보단 발대식을 갖고 출범했다.

이재명 대통령후보직속 광주혁신특보단 발대식
이재명 대통령후보직속 광주혁신특보단 발대식

특보단은 광주지역 정치인·기업인·대학교수·단체장 등 분야별 전문가들로 꾸려졌다.

스마트·그린·휴먼·풀뿌리·SNS·여성·청년·체육위원회 등 8개 분과 33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발대식엔 총괄특보단 수석부단장인 문진석 의원과 대전환과학기술특보단장인 남승훈 전국출연연구기관 총연합회장 등 대선 캠프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문진석 총괄특보단 수석부단장은 각 분과별 특보들에게 임명장을 수여하며 "대한민국 대전환과 대통합을 위해 최근 임명된 분과별 특보단장을 주축으로 한 지역별 특보단 출범이 이어지고 있다"며 "의식 있는 민주의 고장 광주에서 정권 재창출의 선봉에 서 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특보단은 발대식에 이어 광주지역 원로와 시의원 등이 참석해 주요 인사들과 간담회도 가졌다.

특보단 고문을 맡은 김하경 광산경제포럼 이사장은 "대전환 대한민국을 만드는 길은 정권 재창출 뿐"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민선 7기에 공들여 온 '경제광주'를 민선 8기로 이어갈 수 있도록 대선정책과 연계하고 광주지역에서 최고의 득표율을 기록할 수 있도록 특보 조직을 확대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특보단은 지역민심을 담은 정책을 지속 발굴하고 활발한 홍보활동을 통해 지역 내 지지자들을 결집시키고 지지세를 확산하는 역할을 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