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하나" 이낙연 지지 의원, 이재명으로 단합 촉구
상태바
"우리는 하나" 이낙연 지지 의원, 이재명으로 단합 촉구
  • 최철 기자
  • 승인 2022.01.26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하나되어 승리' 기자회견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 중심 단결 기자회견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 경선 당시 이낙연 후보를 지지했던 국회의원들이 26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정치교체와 4기 민주정부 수립을 위해 이재명 후보를 중심으로 단결할 것을 호소했다.

이들은 기자회견에서 "지금 대한민국은 거대한 전환기에 맞아 대한민국이 미래로 나아가느냐, 과거로 되돌아가느냐를 가름할 것"이라고 대통령 선거 의미를 부여했다.

대한민국이 직면한 과제로는 미중패권경쟁, 북핵개발 안보 문제, 코로나 위기극복 문제, 에너지 전환 문제, 저성장과 저출생, 고령화 등과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한 산업전반의 구조조정 문제 등을 들었다.

이들은 이런 문제해결을 위해 국민역량의 결집과 정치교체와 제도교체, 4기 민주정부 수립이 필요하다는 것을 강조했다.

이들은 "전환기라는 비상 상황에서는 무엇보다 검증된 리더십이 필요하고 그렇기에 이재명의 리더십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또 이들은 "4기 민주정부 수립이라는 절대 목표 앞에서 당내 갈등과 앙금을 접어두고 서운함과 실망감은 훌훌 털어버릴 것과 간절한 마음으로 하나 될 것"을 촉구했다.

최근 선거상황이 이재명 후보의 우세에서 박빙 국면에 접어들면서 민주당 쪽의 위기감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김승남, 김영배, 김종민, 김주영, 김철민, 박 정, 박광온, 박영순, 서동용, 설 훈, 신동근, 양기대, 어기구, 오영환, 오영훈, 윤영찬, 윤재갑, 이개호, 이병훈, 이장섭, 임호선, 전혜숙, 정태호, 최인호, 허 영, 허종식, 홍기원, 홍성국, 홍영표, 홍익표 의원(가나다순)이 참여했다.

한편 이낙연 국가비전·국민통합위원회 위원장은 경기도에서 이재명 후보와 동행하는 일정을 연일 소화하며 경선 당시 이 후보를 지지했던 의원들의 단합 촉구와 필승 결의가 지지층 결집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