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호남 지지율, 득표율과 전혀 달라…연연치 않을 것"
상태바
이재명 "호남 지지율, 득표율과 전혀 달라…연연치 않을 것"
  • 연합뉴스
  • 승인 2022.01.27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명, 광주ㆍ전남 공동 공약 발표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가 27일 광주시 광산구 광주공항에서 광주·전남 공동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2022.1.27 (사진=연합뉴스)
이재명, 광주ㆍ전남 공동 공약 발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가 27일 광주시 광산구 광주공항에서 광주·전남 공동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2022.1.27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27일 호남 지역 지지율에 대해 "평소의 여론조사 지지율과 득표율은 전혀 다른 것"이라고 말했다.

이 후보는 이날 오전 광주공항 기자회견에서 "다른 (민주당 전 대선 후보) 사례는 득표를 얘기하면서 저에 대해서는 여론조사 지지율은 얘기하는데, 다른 경우의 여론조사 지지율과 저를 비교하면 큰 차이가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지지율을 얘기하면 참 무의미하다"면서 "3월9일에 최종적인 국민의 의사결정이 가장 중요한 거 아니겠느냐"라고 말했다.

이어 "그 사이에는 변동도 많고 (지지율은) 바람 같은 것이어서, 세게 불다가 갑자기 잠잠해졌다가, 이쪽에서 불다 저쪽에서 불다 하는 게 여론조사 지지율이 아닌가 싶어서 연연하지 않으려고 정말 노력한다"고 설명했다.

이 후보는 "다른 전 민주당 (대선) 후보들의 경우 거의 대동소이하게 (호남) 득표율은 80~90%대였던 것"이라면서 "오해가 없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