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하자"…전남도, 도민실천 문화 확산
상태바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하자"…전남도, 도민실천 문화 확산
  • 박성수 기자
  • 승인 2022.01.30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소배출 제로 실현[연합뉴스 자료사진]
탄소배출 제로 실현
[연합뉴스 자료사진]

전남도는 탄소중립에 대한 인식확산과 실천문화 정착을 위해 '2022년 탄소중립 실천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2050 탄소중립 실현하는데 역량을 결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전남도는 올해 종합계획에 따라 2050 탄소중립 실천 분야 온실가스 200만 톤 감축을 목표로 3대 과제 16개 핵심사업을 중점 추진한다.

탄소중립 인식 확산 6개 사업, 공공부문 탄소중립 실천 선도 4개 사업, 탄소중립 실천문화 정착 6개 사업으로 총사업비 20억 원이다.

전남도는 탄소중립 인식 확산을 위해 탄소중립 정책과 시책, 인센티브 등 정보를 제공하는 탄소중립 온라인 플랫폼을 구축한다.

메타버스를 활용한 탄소중립 교육센터, 민관이 함께하는 온실가스 줄이기 탄소사냥꾼 등 탄소중립 생활 도민 실천운동도 전개할 계획이다.

공공부문 탄소중립 선도를 위해선 공공기관 릴레이 탄소중립 실천 선언과 탄소중립 생활 실천운동을 1일 4개씩 실천하는 탄생천사(1004) 챌린지 캠페인을 전개한다.

또 탄소중립 기관별 협업 강화를 위해 탄소중립 릴레이 포럼을 개최하고, 공공기관 온실가스·에너지 목표관리제 감축(34% 이상) 달성을 목표로 관련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한다.

탄소중립 실천문화 정착을 위해 탄소포인트제 인센티브를 확대하고 탄소중립 선도마을, 탄소중립 거점센터도 구축한다.

탄소중립 실천 공동주택을 지원하고, 탄소중립 생활 실천 시 다양한 인센티브를 주는 탄소중립 실천포인트제를 도입하는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

전남도 관계자는 "2050 탄소중립의 도민 실천 확산을 위해 연도별로 탄소중립 실천 종합계획을 세워 추진하겠다"며 "도민도 미래세대를 위한 탄소중립에 많은 관심을 갖고,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운동에 적극 동참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