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농 육성' 전남 스마트팜 혁신밸리 완공 준비 착착
상태바
'청년농 육성' 전남 스마트팜 혁신밸리 완공 준비 착착
  • 박성수 기자
  • 승인 2022.02.02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스마트팜 혁신밸리 조감도
전남 스마트팜 혁신밸리 조감도

전남 스마트팜 전문인력 육성 등을 위한 '스마트팜 혁신밸리'가 오는 8월말까지 준공을 목표로 공사에 속도를 내고 있다.

스마트팜 혁신밸리는 창농·창업보육을 통해 청년농을 육성하고, 스마트팜 기술 개발과 국산화·상용화하도록 하는 첨단농업 융복합단지다.

2일 전남도에 따르면 총사업비 1천 313억 원을 들여 고흥만 간척지 33.3ha에 청년창업보육센터와 임대형 스마트팜, 실증단지 등을 조성하고 있다.

지난달까지 총 공정률은 60%를 보이고 있다. 청년보육온실을 시작으로 실증단지 등 핵심시설을 올해 8월까지 순차 준공할 계획이다.

순천대와 도내·외 선도농가에서 스마트팜 실습 교육 중인 청년창업보육생은 5월부터 혁신밸리에 입주해 첨단 스마트팜의 자가 경영 기회를 갖게 된다.

경영형실습 보육생 38명 중 성적 우수자 12명은 3년간 1인당 1천600㎡ 규모 '임대형팜'에 입주하는 혜택이 주어진다.

교육형실습 보육생 45명은 1년간 1인당 330㎡의 '경영형실습 온실'에 입주할 수 있다.

도는 8월 완공 이후 스마트팜 혁신밸리가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스마트농업 확산 거점 역할을 하도록 고흥군, 순천대, 전남테크노파크와 협력해 효율적인 운영 방안을 마련할 방침이다.

전남도 관계자는 "8월까지 차질 없이 시설을 준공하고, 본격 운영하도록 철저히 준비하고 있다"며 "전남 스마트팜 혁신밸리를 세계적인 청년창업 모델이자 한국형 스마트 농산업 클러스터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