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학교급식 친환경 식재료 사용 확대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학교급식 친환경 식재료 사용 확대
  • 김시원 기자
  • 승인 2022.02.06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교육청 전경
광주시교육청 전경

광주시교육청이 학교급식의 질적 향상과 안전한 급식환경 구축을 골자로 하는 '2022학년도 학교급식 기본방향'을 확정 발표했다.

6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학교급식 기본방향은 교육부의 관계 법령 개정내용과 학교 구성원들의 의견을 수렴한 내용을 반영해 수정·보완했다.

학교급식 운영 내실화, 학교급식 위생안전 관리강화, 안전하고 우수한 식재료 사용, 학교급식 영양관리, 학교급식비 지원, 비상시 운영관리 등 6가지 주요 정책방향에 따른 36개 업무 등이다.

시교육청은 올해 관내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무상급식을 추진한다.

시와 5개 구청과 함께 1천965억의 재원을 확보했다. 이 중 교육청은 1천363억(69%)을 분담하고 있다.

올해는 지난해와 대비 ▲친환경 식재료 사용 확대 ▲안전한 급식환경을 위한 시설 지원 투자 확대 ▲감염병에 따른 학교의 능동적 대처를 위한 지원강화 ▲학생·학부모의 소통을 강화한 열린급식 확대 등을 강화한다.

특히 학교 무상급식의 질적 향상과 체계적인 학교급식 발전방안 모색을 위해 시와 5개 구청 실무자가 참여하는 학교무상급식 TF팀을 구성할 계획이다.

재원 분담비율의 탄력적인 조정과 물가인상에 따른 대비책을 도출해 보다 효율적인 급식 환경을 구축할 예정이다.

시교육청 김용일 재정복지과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지만 학생들의 건강을 생각하는 친환경 급식을 실시하고 학교 구성원 모두가 안전한 급식환경을 만드는 데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