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진로캠프”
상태바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진로캠프”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13.11.14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의 내 모습을 만나보는 신나는 직업체험

장흥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위명온)는 지난 11월 9일 꼭다배움터(장흥청소년수련관방과후아카데미)학생 36명을 대상으로 경기도 성남에 위치한 “한국 잡월드”에서 진로캠프 “미래의 내 모습을 만나보는 신나는 직업체험”을 진행했다.

학생들은 ‘직업 세계관’을 자유 관람하며 다양한 직업과 꿈을 실현한 전문인들이 등장하는 영상을 감상하였고, ‘청소년 체험관’에서는 자신이 선택한 20개의 직업을 체험했다.

체험직업은 패션디자인실, 생명공학연구소, 환경연구소, 법원, 경호회사, 우주센터, 미용실, 자동차디자인센터, 항공사(승무원) 등 이었다.

김선민(장흥중 2년)학생은 사회복지사가 어떤 일을 하는지 세세히 알게 되었고 같은 꿈을 가진 체험자를 만나면서 어떤 노력을 해야 하는지를 알게 되었다고 참여 소감을 말했다.

참여 학생들은 이번 체험기회를 자기가 좋아하는 일을 평생 즐겁게 하면서 삶의 목적을 달성하겠다고 다짐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이구동성으로 참여 소감을 밝혔다.

장흥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진로․학업․부모자녀․친구관계 상담, 인터넷중독예방교육, 취업면접실습, 진로탐색, 자아존중감향상, 아웃리치, 심리검사(학습유형검사, 성격유형검사 등)대안교육, 학교폭력 예방교육 등 장흥지역청소년들을 위해 많은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