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황토갯벌랜드, 불멍·물멍·뻘멍 생태관광지 도약
상태바
무안황토갯벌랜드, 불멍·물멍·뻘멍 생태관광지 도약
  • 백옥란 기자
  • 승인 2022.02.25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안황토갯벌랜드 전경
무안황토갯벌랜드 전경

전남 무안군 무안황토갯벌랜드는 갯벌을 중심으로 대자연에서 느끼는 해양치유와 힐링을 위한 불멍·물멍·뻘멍하기 좋은 최적의 관광명소로 거듭나고 있다.

해제면 일대의 드넓은 갯벌을 배경으로 한 무안황토갯벌랜드에는 해양보호대상생물 ‘흰발농게’를 포함한 250종이 넘는 저서생물이 서식하고 있다.

이곳에서는 47종의 염생식물과 50여 종 철새들의 아름다운 비행도 관찰할 수 있다.

황토갯벌랜드 내부 시설도 둘러볼만 하다.

25일 군은 갯벌랜드 내 생태갯벌과학관에 100여 점의 대표 생물 표본을 추가로 전시해 볼거리를 늘렸다고 전했다.

또 4D 가상현실 체험이 가능한 스마트빌리지와 전통어업을 알아볼 수 있는 무안갯벌낙지 맨손어업유산관을 운영하고 있다.

해양에서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비해 심폐소생술 실습과 선박사고·침수차량 체험이 가능한 해상안전체험관과 분재전시관 등 관광객들에게 추억을 선사한다.

5만 8천여㎡의 넓은 갯벌생태공원도 펼쳐져 있다.

무안군 면적의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황토를 활용한 이색숙소인 황토이글루, 황토움막, 방갈로, 복층방갈로, 오토캠핑장 등 숙박시설과 편의시설도 함께 갖추고 있어 체류형 관광객의 사랑을 받고 있다.

박기수 무안생태갯벌사업소장은 "무안황토갯벌랜드는 실내·외에서 사계절 안전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곳"이라며 "갯벌탐방다리 등 추가 시설 확충으로 더 많은 관광 콘텐츠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표본전시관
표본전시관

무안갯벌은 1호 갯벌습지보호지역, 람사르습지 1732호, 전남갯벌도립공원 1호으로 지정된 곳으로 검은 비단으로 불리는 갯벌 특유의 아름다움과 생물다양성의 가치를 지닌 곳이다.

갯벌은 수질정화, 기후변화 완화 기능이 있고 풍부한 어장을 가진 지역민들의 삶의 터전으로서 미래세대에게 물려줄 자연보전의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