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다른 세상의 창, 베네치아' 11시 음악산책
상태바
'또 다른 세상의 창, 베네치아' 11시 음악산책
  • 조미금 기자
  • 승인 2022.03.08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오전 11시 광주문화예술회관 소극장

"베네치아에 내가 왔을 때, 나는 믿을 수 없을 만큼, 하지만 아주 간단하게, 이곳은 내 꿈이 될 것임을 발견했어요. 딱 내가 있어야 할 그곳!" (잃어버린 시간을 찾아서의 저자, 마르셀 푸르스트의 편지 중)

광주문화예술회관 기획공연 11시 음악 산책 '또 다른 세상의 창, 베네치아'가 오는 30일 오전 11시 광주문화예술회관 소극장에서 열린다.

이번 콘서트에서는 베네치아의 역사, 문학, 미술, 음악 등이 총 망라된 여행 인문학 콘서트다.

사계의 작곡가 안토니오 비발디의 생애, 세익스피어 희곡 베니스의 상인속 유대인 이야기, 18세기 그랜드 투어의 세계와 마네와 모네등 인상주의 화가들의 작품, 베니스 비엔날레와 베니스 영화제까지 리알토 다리, 두칼레 궁전, 대운하 등 여러 명소를 배경으로 한 다양한 인문학적 이야기와 베네치아인들의 숨은 정신들을 해설로 들어본다.

공연은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클래식 곡인 비발디의 '사계'를 계절별로 감상할 수 있다.

척박한 도시를 모티브로 한 '겨울' 2,3악장과 황량한 겨울을 이겨내고 봄이 오듯, 부유해진 도시를 기반으로 탄생한 베네치아 화파의 색채와 연계해서 들어보는 '봄' 1, 2악장과 그리고 카니발과 가면 등 자유와 화려함으로 물들여진 각양각색의 풍경에 비추어 연주될 '여름' 2, 3악장, 누구나 한번쯤 가고 싶은 로망의 도시, 가슴속에 베네치아의 풍요로움을 전달해줄 '가을' 1, 3악장을 들려준다.

척박한 도시에서 사랑받는 도시로 거듭난 베네치아의 현재까지의 모습을 위트와 세심함이 깃든 김이곤 예술감독의 해설과 세련된 음색과 화음으로 널리 사랑받고 있는 솔리스 앙상블의 연주가 여행 인문학 콘서트의 진면목을 보여줄 예정이다.

전석 1만원이며 티켓은 광주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와 티켓링크(1588-7890)를 통해 예매 할 수 있으며, 객석은 일행 간 거리두기로 진행한다. 문의 062-613-823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