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감사 인사 전하며 "더 나은 변화의 길, 함께 걸어달라"
상태바
이재명, 감사 인사 전하며 "더 나은 변화의 길, 함께 걸어달라"
  • 연합뉴스
  • 승인 2022.03.11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패배 선언한 이재명 후보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10일 "모든 것은 다 저의 부족함 때문이다. 여러분의 패배도 민주당의 패배도 아니다. 모든 책임은 오롯이 저에게 있다"며 패배를 선언하고 있다. 2022.3.10 [공동취재]
패배 선언한 이재명 후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10일 "모든 것은 다 저의 부족함 때문이다. 여러분의 패배도 민주당의 패배도 아니다. 모든 책임은 오롯이 저에게 있다"며 패배를 선언하고 있다. 2022.3.10 [공동취재]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는 대선 패배 이튿날인 11일 지지자들을 향해 "더 나은 변화를 위한 길, 한 발 한 발 함께 걸어달라"고 밝혔다.

이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에 감사의 뜻을 표하는 글을 올려 "이재명이 진 것이지 새로운 대한민국에 대한 열망이 진 것이 아니다. 이재명이 진 것이지 위기 극복과 국민통합을 바라는 시민의 꿈이 진 것이 아니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앞으로도 개혁의 길을 걷겠다는 뜻을 표현함으로써 당내에서 나오는 '역할론'에 화답하고, 패배에 상심한 지지자들을 위로하고 단합을 호소한 것으로 해석된다.

이 후보는 "여러분이 있어서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며 "그리고 죄송하다. 기대에 부응하지 못했다"고 적었다.

이어 "패배의 모든 책임은 오롯이 부족한 저에게 있다"며 "그러니 혹시 누군가를 탓하고 싶은 마음이 든다면, 부디 이재명의 부족함만을 탓해 달라"고 했다.

그는 "우리 모두 간절했고, 그랬기에 선거 결과에 마음 아프지 않은 분 또한 없을 것"이라며 "서로를 향한 위로와 격려로 우리의 연대와 결속이 더욱 단단해질 수 있음을 보여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