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공룡 과학체험관 해남에 들어선다…올해 말 개관
상태바
어린이 공룡 과학체험관 해남에 들어선다…올해 말 개관
  • 백옥란 기자
  • 승인 2022.03.13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공룡과학체험관 조감도
어린이공룡과학체험관 조감도

전국 최초로 어린이 공룡 과학체험관이 해남군에 들어선다.

13일 해남군에 따르면 우항리 공룡화석지에 공룡을 주제로 한 어린이 과학체험공간을 조성한다.

어린이 과학체험공간은 공룡박물관 인근 조류생태관을 리모델링해 조성되며, 올해 말 개관할 예정이다.

'마이 프렌드 디노(My Friend Dino)'를 주제로 조성되는 체험관은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흥미를 느낄 수 있는 놀이 중심 체험 콘텐츠로 내 친구 디노를 찾아 백악기 공룡탐험을 떠날 수 있도록 구성된다.

야외에는 디노 어드벤처를 조성해 아이들이 활동적으로 놀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내부에는 공룡의 생태와 과학 원리를 이해할 수 있는 '생태체험존’, '신체놀이존’, '호기심 탐구존' 등을 조성한다.

재미·참여·새로움을 바탕으로 공룡과 어울리며 공룡에 대해서 배우는 특화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36개월 미만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단위 방문객을 배려한 디노라운지, 영유아 휴게실, 디노플레이 가든도 마련한다.

어린이공룡과학체험관 조감도
어린이공룡과학체험관 조감도

해남군 우항리 공룡화석지는 천연기념물 제394호로 세계에서 가장 큰 익룡 발자국과 보행렬,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물갈퀴 새발자국, 그리고 세계에서 가장 정교한 1m 크기의 대형 초식공룡 발자국 등 세계적 학술가치가 있는 자원을 보유하고 있다.

2007년에는 국내 최대규모의 공룡박물관이 개관해 매년 20만여 명의 가족 단위 관람객들이 방문하는 세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공룡화석지로 잘 알려져 있다.

군 관계자는 "어린이 공룡 과학체험관에서 공룡을 좋아하는 어린이들이 공룡과 과학원리를 체험하고 학습해 미래 고생물학자의 꿈을 키워나갈 수 있는 공간으로서 자리매김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Tag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