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어린이 교통사고 없는 스쿨존 만들기 공동 추진
상태바
광주 어린이 교통사고 없는 스쿨존 만들기 공동 추진
  • 최철 기자
  • 승인 2022.03.24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 교통사고 줄이기 협약
어린이 교통사고 줄이기 협약

광주시 자치경찰위원회는 24일 시교육청 등과 '어린이 교통사고 없는 스쿨존 만들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TBN 광주교통방송국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TBN 광주교통방송, 도로교통공단 광주·전남지부, 광주 녹색어머니 연합회가 함께 했다.

'바다엔 장보고, 스쿨존엔 서보고'를 슬로건으로 설정하고 스쿨존에서는 운전자와 어린이가 일단 정지하는 어린이 배려 운전문화가 정착되도록 홍보와 캠페인, 사고 예방·지도 등을 공동 추진한다.

자치경찰위원회는 스쿨존 분석 및 예방책 마련을, 시교육청은 기관 내 어린이 교통사고 제로를 위한 25인 협의체를 구성한다.

TBN 교통방송은 교통안전 캠페인 및 관련 프로그램을 제작하며, 도로교통공단은 사고 다발지 점검과 안전 교육을, 녹색어머니회는 교통안전 캠페인 등 사업을 추진한다.

김태봉 광주 자치경찰위원장은 "교통사고가 없는 스쿨존을 만들기 위해 통안전 환경이 조성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자치경찰은 이번 5개 기관 업무협약 체결에 따라 어린이 인구가 많은 지역 특성을 고려한 1호 시책인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안전 종합대책'에 연속성을 기하게 됐다.

현재 광주시는 전체 인구 대비 어린이 인구(13세 미만)가 145만명 중 16만명(11.31%)으로 특·광역시 중 2위(울산-광주-대전-인천-대구-부산-서울 순)를 차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