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립미술관, 소장작품 구입…4월 8일까지 접수
상태바
전남도립미술관, 소장작품 구입…4월 8일까지 접수
  • 백옥란 기자
  • 승인 2022.03.25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립미술관 전시
전남도립미술관 전시

전남도립미술관은 소장작품 확보를 위한 올해 첫 구매 공모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전남도립미술관은 미술사적으로 가치 있는 소장품 확보를 위해 매년 소장작품 공모를 하고 있다.

지역 미술사 정립을 비롯해 근·현대 시기부터 동시대까지 이어지는 미술사 흐름을 파악할 수 있는 중요한 의의를 지니는 작품을 중점 수집한다.

구입 대상 작품은 한국 근·현대미술 전개 과정 중 중요한 역할을 한 미술사적 대표작품, 전남 미술사 맥락을 살필 대표작품 등이다.

전남지역의 역사나 자연적 특징을 소재로 한 작품이나 야외 조각, 설치 우수작품, 공공미술 등 미술사적 의의가 있거나 미술관의 지향점과 일치하는 작품이다.

또한 역량 있는 중진 작가와 39세 미만 청년 작가의 작품도 접수한다. 전남지역 출신 작가의 작품을 우대한다.

작가, 작품 소장자, 화랑, 법인 관련자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 가능한 작품 수는 개인 신청자는 1점, 화랑‧법인 신청자는 최대 2점이다.

접수는 4월 1일부터 8일까지고, 등기우편을 통해서만 가능하다. 접수 마감일 소인분까지 유효하다.

공모 신청 시 접수서류 봉투 하단에 개인 혹은 화랑 또는 법인임을 명기해야 한다.

서식은 전남도와 전남도립미술관 누리집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신청서류 및 공모 구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전남도, 전남도립미술관 누리집(https://artmuseum.jeonnam.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