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신지도서 '전국 해변 노르딕워킹 대회' 연다
상태바
완도군 신지도서 '전국 해변 노르딕워킹 대회' 연다
  • 백옥란 기자
  • 승인 2022.03.29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변 노르딕워킹
해변 노르딕워킹

해양치유 1번지 완도군에서 오는 5월 7일 전국 최초로 해변 노르딕워킹 대회를 개최된다.

29일 완도군에 따르면 총 299명의 참가자를 모집하며, 동호인 149명, 일반인 150명으로 4월 1~30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대회는 '노르딕워킹 코스 걷기 완주'와 노르딕워킹의 핵심 동작인 '알파 동작 대회'로 나뉜다.

동호인 코스(숲치유길, 8.6km)와 일반인 코스(바다치유길, 4.5km)로 구분해 진행된다.

동호인 코스 참가자는 노르딕워킹을 경험해 본 사람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본인 소유의 노르딕워킹 폴(pole)을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일반인 코스는 현장에서 폴을 대여 받고 노르딕워킹 기본 동작을 배운 후 출발한다.

알파 동작 대회에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참가 신청 시 대회를 구분해 신청하면 되고, 동작은 현장에서 배울 수 있다.

걷기 완주자에게는 완주 메달과 기념품이 제공되고, 알파 동작 대회 우승자에게는 트로피와 부상이 순위에 따라 차등 수여되며, 부상은 참가자 모두에게 제공된다.

부대 행사로는 트로트 가수와 치어리더 공연, 포토존, 모래 속 보물찾기, 조개 체험 공방 등도 함께 진행된다.

군 관계자는 "가족과 친구, 연인과 함께 축제도 즐기며 해변을 걷는 노르딕워킹은 평생 잊을 수 없는 색다른 경험이 될 것"이라며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참가 신청은 해양치유완도 홈페이지(www.wando.go.kr/chiu4u)에서 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완도군청 해양치유담당관 해양치유지원팀(☎061-550-5682, 5578)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