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역 사회적경제 혁신타운 건립 공모 최종 선정
상태바
광주역 사회적경제 혁신타운 건립 공모 최종 선정
  • 최철 기자
  • 승인 2022.04.03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0억 투입해 2024년까지 광주역 도시재생혁신지구내 건립
광주역 일대[연합뉴스 자료사진]
광주역 일대
[연합뉴스 자료사진]

광주역 도시재생 혁신지구 내 사회적경제 혁신타운을 구축하는 사업이 산업통상자원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탄력을 받게 됐다.

더불어민주당 조오섭 국회의원(광주 북구갑, 국토·예결위)은 "광주역 사회적경제 혁신타운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광주사회적경제 혁신타운은 총 280억원(국비 140억원·시비 140억원)을 투입, 2024년까지 광주역 도시재생 혁신지구 내에 건립될 예정이다.

공모사업 선정으로 사회적경제 기업과 지원조직의 융합형 혁신공간을 마련하는데 속도를 낸다.

사회적경제의 질적 성장, 지역문제 해결, 사회적 가치확산을 목표로 지속가능한 사회적경제 생태계를 구축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사회적경제 혁신타운은 사회적 경제기업에 창업·판로·R&D·네트워킹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해 양극화와 불평등, 노인돌봄, 환경문제 등 다양한 지역복지문제 해결을 지원할 전망이다.

사회적경제 혁신타운 운영위원회 구성을 위한 법제도적 지원과 현재 운영되고 있는 사회적경제지원센터를 사회적경제혁신원으로 확대 개편하기 위한 준비를 서두른다는 방침이다.

혁신타운이 들어서면 건축 설비에 따른 경제적 파급효과는 생산유발 339억, 부가가치 151억과 함께 총400명의 일자리 창출 기대효과를 내고 있다.

조오섭 더불어민주당(광주 북구갑) 의원
조오섭 더불어민주당(광주 북구갑) 의원

조오섭 의원은 "광주역은 지역내 사회적경제 인프라가 순차적으로 구축되고 있는 최적의 장소"라며 "국가혁신지구, 캠퍼스혁신타운, 그린스타트업 타운 등 광주역에 추진되고 있는 다양한 국비사업들과 연계시너지를 발휘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