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지역 계란 가공제품 수거 검사 모두 '적합'
상태바
전남지역 계란 가공제품 수거 검사 모두 '적합'
  • 허정윤 기자
  • 승인 2022.04.08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란[연합뉴스 자료사진]
계란
[연합뉴스 자료사진]

전남도 동물위생시험소는 도내 계란 가공업체의 알 가공 제품을 수거해 유해 성분 여부를 검사한 결과 모두 ‘적합’으로 확인했다고 8일 밝혔다.

검사는 단체급식이나 빵·과자 등 식품 원료로 많이 사용하는 구운 계란과 전란액, 난백액 등을 생산하는 알가공품 제조업체 9곳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전란액은 알의 모든 내용물이거나 이에 식염, 당류 등을 가한 것 또는 이를 냉동한 것으로 알 내용물이 80% 이상이어야 한다.

난백액은 알의 흰자이거나 이에 식염, 당류 등을 가한 것 또는 이를 냉동한 것으로 알 내용물이 80% 이상이어야 한다.

깨진 달걀을 비롯한 불량 달걀 취급 여부 등을 살피고, 식중독 등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살모넬라균․리스테리아균 등 식중독균과 일반세균수․대장균군 등 위생지표세균의 오염 여부를 중점 검사했다.

또 생산단계 계란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도내 산란계 농가를 대상으로 닭 진드기가 많은 5∼8월 집중검사 및 안전관리 교육·홍보를 할 예정이다.

생산단계와 별도로 식약처 주관 유통단계 검사도 오는 8∼10월 할 계획이다.

전남도 동물위생시험소 관계자는 “도민이 즐겨 찾는 축산물에 대해 식중독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위생적 환경에서 생산·유통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