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선 광주시교육감 예비후보, 광주 원로인사 14명 영입
상태바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예비후보, 광주 원로인사 14명 영입
  • 김시원 기자
  • 승인 2022.04.11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예비후보가 정철웅 광주환경운동연합 고문 등 민주 인사들을 대거 영입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이정선 선거캠프 제공)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예비후보가 정철웅 광주환경운동연합 고문 등 민주 인사들과 함께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이정선 선거캠프 제공)

광주지역 언론, 노동, 환경 분야 등 원로인사 14명이 이정선 광주시교육감 예비후보 선거대책위원회에 참여했다.

이정선 후보는 11일 광주시교육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시민, 노동, 언론, 평화 분야 등 개혁적 민주 인사 14명을 선대위에 대거 영입했다"며 해당 인사들의 명단을 발표했다.

이날 발표된 영입 인사는 정철웅 광주환경운동연합 고문을 비롯해 민주·인권·노동분야에서 활동한 김용목 광주장애인철폐연대 대표, 한연임 전 학교비정규직노조 광주지부장, 위인백 한국인권교육원 이사장, 원순석 전 광주전남 민주화동지회 상임대표, 김영곤 전 광주노동자협의회 부회장, 박주형 한국노총 광주지역본부 공공연맹 위원장 등이다.

정철웅 고문은 이정선 예비후보 선대위 총괄선거대책위원장, 한연님 전 지부장은 선거위원장을 맡는다.

이 예비후보는 "광주교육은 광주정신이라는 자랑스러운 가치를 더욱 계승 발전시켜 민주, 인권, 평화교육으로 대전환을 이뤄야 한다"며 "땀의 노동이 존중받고,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며, 기후위기 등 미래 환경을 생각하면서 분단을 넘어 평화와 통일을 꿈꾸는 광주교육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