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립극단 정기공연 '모든 군인은 불쌍하다'
상태바
광주시립극단 정기공연 '모든 군인은 불쌍하다'
  • 조미금 기자
  • 승인 2022.04.11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23일, 광주문화예술회관 소극장

광주시립극단 제18회 정기공연 '모든 군인은 불쌍하다(박근형 작·연출)'가 오는 21일~23일 총 4회 광주문화예술회관 소극장 무대에 오른다.

'모든 군인은 불쌍하다'는 네 개의 에피소드를 엮어 여전히 현재진행형인 전쟁과 국가폭력의 문제를 비판적으로 성찰한다.

2022년 대한민국, 1945년 일본 가고시마, 2004년 이라크 팔루자, 2010년 서해 백령도 등 각기 서로 다른 시대와 공간을 배경으로 한다.

그 속에서 오늘날 젊은 탈영병과 일제 말기 일본 가미카제 특공대가 된 조선인, 이라크에서 미군 식품업체에 배달하다 납치된 민간인, 서해에서 선박 침몰로 목숨을 잃은 선원들의 이야기가 교차하며 펼쳐진다.

각기 다른 시공간에서 벌어지는 역사적 사건들은 하나의 목소리로 외친다. "저 살고 싶어요." 군대와 전쟁, 국가와 거대 담론 아래 가려졌던 이 외침을 통해 결국 이 시대 인간은 군인이 될 수밖에 없으며 '모든 인간은 불쌍하다'고 말한다.

속도감 있는 장면 전환과 배우들의 역동적인 움직임이 극적 재미와 함께 주제를 힘있게 이끌어 간다.

각기 다른 시공간에서 일어난 역사적 사건들은 교차 편집된다. 자칫 무거워질 수 있는 상황에 함께 등장하는 다양한 음악, 자막 등 다큐멘터리적 요소는 현실과 연극적 환상을 넘나드는 장치로 활용된다.

웅변장을 연상시키는 간결한 세트 위에서 4개의 이야기가 중첩되며 속도감 있게 전개된다. 에피소드가 변주되는 과정에서 일인다역으로 변신하는 배우들의 연기가 관극의 재미를 더한다.

관람권은 광주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에서 예매 가능하며, 관람료는 전석 1만원, 러닝타임 100분, 13세 이상 관람 가능하다. 문의 062-511-275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