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혜자, 윤석열 교육정책 우려…"과거 교육정책 답습 안돼"
상태바
박혜자, 윤석열 교육정책 우려…"과거 교육정책 답습 안돼"
  • 김시원 기자
  • 승인 2022.04.15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혜자 광주시교육감 예비후보는 교육부 장관 인선을 비판하며 윤석열 교육정책에 대한 쓴소리를 이어갔다,

박혜자 광주시교육감 예비후보
박혜자 광주시교육감 예비후보

15일 박 예비후보는 보도자료를 내고 "김인철 교육부 장관 후보자의 첫 발언이 자사고 부활, 정시 확대인 점이 우려스럽다"며 "윤석열 정부는 그간의 민주적 교육정책을 후퇴시키지 말라"고 요구했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최근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으로 김인철 전 한국대학교육협의회(대교협) 회장을 지명했다.

지명된 이후 첫 발언으로 김 후보자는 자율형사립고(자사고) 유지와 정시 확대 유지를 발표해 과거 MB교육의 부활이 아니냐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이와 관련 박 예비후보는 "교육의 대전환 골든타임시기에 윤석열 정부는 과거 이명박 교육정책을 부활시키려 한다"며 "정권에 따라 교육의 백년대계가 수시로 바뀌는 상황이 발생해서는 안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고교학점제의 취지가 수능의 비중을 줄여나가고 수시로 대학을 갈 수 있는 기회를 넓힐 수 있도록 하겠다는 정책인데 고교학점제가 유보되게 되면 치열한 입시경쟁이 다시 시작된다"며 "정시가 확대되면 지역에는 불리하고 서울 수도권 지역 학생들에게는 유리한 지역간의 격차를 더욱 심화시키는 용도폐기된 정책"이라고 지적했다.

박 예비후보는 김인철 교육부장관 후보자의 교육철학에 대해서도 우려를 나타냈다.

박 예비후보는 "김인철 후보자는 대교협 시절 대학 권한을 늘려달라, 입학정원을 풀어달라며 수도권 사립대학 이익에만 치우진 발언을 했다"며 "말로만 지방균형을 외치지 실상 이를 고려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또 과거 등록금을 자율 인상 또는 법정 인상분 내에서의 인상 허용을 주장했다"며 "대학 재정난을 타개로 등록금 인상을 주장한다면 국민들에게 거센 비판을 면치 못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 예비후보는 "차기 교육부장관은 교육 빈부 격차 해소, 공교육 정상화 등 교육계의 오래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급선무다"며 "자사고, 정시 확대, 등록금 인상 등 경쟁교육을 심화시키는 과거의 폐습을 부활시켜서는 안된다"고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