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형색색 봄꽃에 매료된 주말…화창한 날씨에 나들이객 북적
상태바
형형색색 봄꽃에 매료된 주말…화창한 날씨에 나들이객 북적
  • 연합뉴스
  • 승인 2022.04.16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채꽃·튤립 핀 공원·관광지에 상춘객 발길 이어져
진안 용담호 주변 유채꽃밭전북 진안군 상전면 용담호 주변에 노란 유채꽃이 활짝 피어 봄나들이 명소로 인기를 끌고 있다. 금지마을 주민들이 15ha 밭에 유채를 심고 가꾸어 해마다 파란 용담호와 노란 유채꽃이 어우러진 풍경화를 연출한다. 2022.4.15 [진안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진안 용담호 주변 유채꽃밭
전북 진안군 상전면 용담호 주변에 노란 유채꽃이 활짝 피어 봄나들이 명소로 인기를 끌고 있다. 금지마을 주민들이 15ha 밭에 유채를 심고 가꾸어 해마다 파란 용담호와 노란 유채꽃이 어우러진 풍경화를 연출한다. 2022.4.15 [진안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맑고 포근한 날씨를 보인 16일 거리두기 해제에 대한 기대감으로 주요 관광지가 나들이객으로 북적였다.

봄꽃도 활짝 펴 상춘객의 마음을 설레게 했다.

광활한 유채꽃밭이 조성된 부산 대저생태공원에는 행락객들의 차량이 몰렸다.

부산시민공원과 태종대, 해운대해수욕장에도 봄의 정취를 즐기려는 이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전남 나주 영산강 둔치를 찾은 시민들도 유채꽃 노란 물결을 눈에 담기에 바빴다.

철쭉이 만발한 장흥 제암산도 꽃길을 따라 걷는 상춘객으로 북적였다.

경주 보문관광단지와 주요 사적지, 안동 하회마을 등 경북 대표 관광지를 찾은 관광객들은 삼삼오오 거닐며 주말의 여유를 즐겼다.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산방산 일대, 성산읍 성산일출봉 인근, 표선면 가시리 유채꽃광장과 녹산로, 제주시 조천읍 서우봉 올레길 등에도 샛노란 유채꽃 봄 기운을 만끽하는 이들이 많았다.

주말 유채꽃 나들이10일 부산 강서구 대저생태공원에 조성된 낙동강 유채 경관 단지에서 나들이객들이 봄꽃을 만끽하고 있다. 2022.4.10 (사진=연합뉴스)
주말 유채꽃 나들이
10일 부산 강서구 대저생태공원에 조성된 낙동강 유채 경관 단지에서 나들이객들이 봄꽃을 만끽하고 있다. 2022.4.10 (사진=연합뉴스)

울산 도심 최대 공원인 울산대공원에서는 시민들이 빨강, 노랑 튤립을 배경으로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데 여념이 없었다.

옛 대통령 별장인 청주 청남대에도 600여명의 관광객·시민이 찾아 봄꽃을 즐겼다.

춘천 소양호 상류 부귀리, 양양 남대천, 속초 영랑호 등 벚꽃도 상춘객을 유혹했다.

용인 에버랜드를 찾은 시민들도 튤립·수선화·무스카리 등 100여 종의 봄꽃 130만 송이가 핀 '플라워가든'에서 봄의 정취를 만끽했다.

수원 광교 호수공원, 화성 동탄 호수공원,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파주 벽초지수목원 등에도 주말의 여유를 즐기려는 시민들이 많았고 덕유산, 내장산, 속리산 주요 산에는 등산객들이 구슬땀을 흘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