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칼럼] '시민 여론 호도' 균형감 잃은 지역 언론
상태바
[신세계 칼럼] '시민 여론 호도' 균형감 잃은 지역 언론
  • 신현호 편집인대표
  • 승인 2022.04.23 10:12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광주시장 여론조사를 앞두고 투표에 영향을 미칠 균형감을 잃은 기사가 나오고 있다.

한 매체는 타 여러 언론의 여론조사 결과 수치를 모아 나열하고 주관적인 자신의 생각을 더해 기사 제목을 '민주당 광주시장 경선, 막판 대세는 강기정 앞으로'라는 기사를 올렸다. 균형감을 잃었고 시민의 판단을 유린한 기사다.

이용섭·강기정 광주시장 예비후보
이용섭·강기정 광주시장 예비후보

이번 광주시장 선거는 여론을 몰아가는 '광주를 가지려는 후보'와 여론은 성과로 보여준다는 철학을 가진 '광주를 지키려는 후보'의 리턴매치다.

선거 여론조사는 조사기준, 방법에 따라 한마디로 천차만별이다. 그래서 대다수의 시민들이 여론조사 결과를 믿지 않고 고개를 갸우뚱거린다.

필자가 시민 속으로 들어가 민심을 살펴보면 대다수가 '왜 여론조사 결과가 이렇지'하고 의아해하는 반응을 보인다. 차이가 생각보다 많이 나지 않기 때문이다.

언론은 사실, 팩트를 전달해야 한다. 선거의 경우는 더욱 그렇다. 양쪽의 의견이나 주장을 사실 그대로 보도해야 한다. 그 판단은 유권자가 하는 것이다. 개인의 사견으로 어느 한쪽을 두둔하면 균형감을 잃게 된다. 이건 보도가 아니라 선동이다.

또 다른 한 언론 매체는 방송토론에서 격론을 벌인 광주시정 평가 통계에 대해 '통계의 허상'이라고 기울어진 운동장의 모습을 그렸다. 한발 더 나아가 '이용섭의 노회함과 강기정의 공적 투혼'이라는 기사를 올렸다. 산책하던 동네 강아지가 웃을 코미디다. 영화감독·시인이라는 글쓴이는 사실을 전달하지 않고 자신의 전공을 살려 소설을 썼다. 여론을 호도하려는 목적으로 밖에 읽혀지지 않는다.

광주시민 대다수의 생각은 '안정' 두 글자다. 더 이상 정치에 휘둘리며 혼란스럽게 살고 싶어하지 않는다. 인공지능 같은 안정적인 경제도시를 원한다.

이제 광주시민은 이용섭 후보의 '안정적인 중단없는 광주발전'을 선택할지, 준비도 안된 '충돌 일보 직전의 불안한 후보'를 선택할지 판단과 선택은 오롯이 광주시민의 몫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좌빨 2022-04-23 20:55:03
광주가 언제까지 민주당 꼬봉할라냐?
정권빼앗긴죄로 정계은퇴한다던 애들이 광주를불모로 강군지지선언이라니 말이나되냐?
그래서 더만진당이 망해야 광주가살고 대한민국의 평화가온다.
더철저하게망하여 지구상에서 주사파운동권이 사라저야한다.

강군 2022-04-23 20:54:11
제 목 : 광주시장 버럭파이터만은 선택할수없다.

어제로서 광주광역시장 방송토론회가 다끝났다.
그간 방송토론내용은 대동소이하고 특이한점이없다.
지역칼라가 민주당일색이었다보니 어쩔수없다고본다.
그래서 본인은 줄곳 외치고 부르짓음이 더만진당은 철저하게 망하고 변해야한다.
그가운데에서도 운동권주사파만은 지구에서 추방하여야 광주가살고 대한민국의 평화가다가온다?
어제는 정권을빼앗겼다고 책임지는선에서 정계은퇴를 선언했거나 사과했던자들이 광주시장예비후보자 버럭파이터 강군을지지한다고 선대위원장을맡는다고한다?

강군 2022-04-23 20:52:49
분노를 금치못하며 광주시가 운동권주사파들에게 휘둘리는 레드빨 레지스탕스시티인가?
그렇지않아도 강성의 저항지역으로 주목받아서 도시경쟁력에서 약화시키고있다.
그간의 정책대결은 향후민선8기에서 제대로 수정잡아 확실하게 이행실행하면된다.
토론회끝판의 추태이다.
버럭파이터의 사이코패서 쏘시오패스 분노조절장애가 확실하게 나타났다.
혁대에 허리춤을하면서 한손으로 삿대질으로 버럭파이터의 추태를 확실하게 연출했다.
어차피 민주당이니 정책이고 뭐고는 백지장 하나차이니 사람의 인성이나 품성의 방정함에서 평가해야한다.
생방송으로중계된 버럭파이터만은 절대선택할수없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