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벼운 옷차림 홀가분한 마음…전국 산과 바다 '북적'
상태바
가벼운 옷차림 홀가분한 마음…전국 산과 바다 '북적'
  • 연합뉴스
  • 승인 2022.04.24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에선 봄꽃 감상, 바닷가에선 서핑 즐기며 휴일 만끽
초여름 날씨 속 야구경기·축제장·유원지마다 성황

4월의 마지막 일요일인 24일 전국의 주요 관광지는 맑은 날씨 속에 평온한 일상을 즐기려는 사람들로 북적였다.

제주 찾은 관광객들맑은 날씨를 보인 24일 제주시 용두암에서 관광객들이 여유롭게 관광을 즐기고 있다. 2022.4.24 (사진=연합뉴스)
제주 찾은 관광객들
맑은 날씨를 보인 24일 제주시 용두암에서 관광객들이 여유롭게 관광을 즐기고 있다. 2022.4.24 (사진=연합뉴스)

사람들은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가벼운 옷차림과 홀가분한 마음으로 산과 바다, 공원, 유원지 등으로 향했다.

우리나라 대표 관광지 제주에는 연일 4만명 안팎의 관광객이 몰리며 일상 회복 분위기가 무르익고 있다. 주말의 시작인 지난 22일 금요일 4만2천795명, 23일 4만733명의 관광객이 찾은 데 이어 이날도 4만3천여명의 관광객이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날 관광객과 도민들은 성산일출봉과 서우봉 올레길, 표선면 가시리, 한림공원 등지에서 샛노란 유채꽃과 형형색색의 튤립을 보며 봄기운을 만끽했다. 또 제주만의 토속적이고 소박한 자연환경을 엿볼 수 있는 표선과 애월, 사계 해안도로 등에서 드라이브를 즐기거나 올레길을 걸었다.

여유로운 제주의 봄맑은 날씨를 보인 24일 제주시 용담동 해안도로에서 관광객과 도민들이 바다를 보며 여유롭게 산책하고 있다. 2022.4.24 (사진=연합뉴스)
여유로운 제주의 봄
맑은 날씨를 보인 24일 제주시 용담동 해안도로에서 관광객과 도민들이 바다를 보며 여유롭게 산책하고 있다. 2022.4.24 (사진=연합뉴스)

부산과 강원의 주요 관광지도 나들이객으로 붐볐다.

부산 해운대해수욕장에는 관광객과 시민들이 백사장을 거닐며 파도를 감상하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냈다. 부산 서핑의 메카 송정해수욕장에는 수십명의 서핑 동호회원들이 서핑보드를 타기도 했다.

서면, 남포동 등 번화가에도 행인들이 거리두기 해제 전보다 훨씬 많아져 모처럼 생기가 돌았다.

강원도 동해안에는 젊은이들이 찾아와 백사장에 텐트나 그늘막을 치고 휴식을 즐겼다. 일부 행락객은 바닷물에 발을 담그거나 모터보트를 타고 바다를 질주하며 휴일을 만끽했다.

'경주 다시 봄 피다'거리두기가 해제된 지난 21일 경북 경주시 불국사에 평일임에도 전국에서 몰려든 관광객들이 꽃구경하며 봄을 만끽하고 있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경주 다시 봄 피다'
거리두기가 해제된 지난 21일 경북 경주시 불국사에 평일임에도 전국에서 몰려든 관광객들이 꽃구경하며 봄을 만끽하고 있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곳곳에서 열린 축제도 성황을 이뤘다.

세종시 베어트리파크에서는 3년 만에 철쭉제가 열렸다. 관람객들은 오색연못∼전망대 구간(1㎞) 관람로에 핀 수만 그루 철쭉꽃을 감상하고, 철쭉 화분 나눔과 화분 만들기 등 프로그램을 즐겼다.

세계에서 가장 많은 목련 종을 보유한 충남 태안 천리포수목원에서 열린 제5회 목련 축제 마지막 날 관람객들은 그동안 공개되지 않았던 목련원과 목련산을 탐방하며 다채로운 목련을 감상했다.

홍성 남당항에서는 제2회 남당항 바다송어 축제가 한창이다. 미식가들은 민물송어보다 육질이 탄탄하고 민물 특유의 흙냄새가 없어 맛과 향이 월등한 바다송어를 맛보고,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이른 더위를 식혔다.

태안 천리포수목원 목련축제[연합뉴스 자료사진]
태안 천리포수목원 목련축제
[연합뉴스 자료사진]

제주에서는 한라산 청정고사리 축제가 열렸다. 축제는 비대면 형태로 열렸지만, 사람들은 봄을 알리는 대표 봄나물인 고사리를 채취하고, 공연을 즐겼다.

전국의 이름난 명산에도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설악산과 오대산 국립공원은 물론 계양산, 문학산, 청량산, 김제 모악산, 정읍 내장산, 무주 덕유산에는 등산객들이 가볍고 화려한 옷차림으로 울긋불긋 핀 꽃과 청정한 자연을 즐겼다.

참꽃이 활짝 핀 비슬산을 비롯해 팔공산과 주왕산, 소백산 등 등산 명소에도 이른 아침부터 절정에 이른 봄꽃을 감상하려는 등산객들이 몰렸다.

천년 고찰 법주사 등이 있는 속리산 국립공원에는 오후 1시 기준 3천400여명의 탐방객이 찾았다. 탐방객들은 법주사와 세심정을 잇는 '세조길'을 거닐거나 문장대 등을 오르며 휴일을 만끽했다.

'야구야 반갑다'지난 10일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프로야구 2022 KBO리그 키움히어로즈와 삼성라이온즈의 경기를 야구팬들이 관람하고 있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야구야 반갑다'
지난 10일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프로야구 2022 KBO리그 키움히어로즈와 삼성라이온즈의 경기를 야구팬들이 관람하고 있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초여름 날씨를 보인 대구에서는 프로야구 삼성과 롯데의 경기가 열렸다.

경기 시작 2시간여 전인 정오부터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에 많은 관람객이 모여 야구장과 선수 사진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면서 경기 시작을 기다렸다.

광주·전남은 낮 기온이 28도까지 오르는 초여름 날씨 속에 주요 관광지에 나들이객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담양 죽녹원에는 시원한 봄바람을 선사하는 대나무 숲을 거니는 가족 단위 방문객들로 오전부터 일대 거리와 주차장이 북적였다.

잔잔한 호수를 끼고 3.9㎞ 길이의 둘레길이 조성된 담양호 주변에도 편안한 옷차림으로 산책을 하고 기념사진을 찍는 나들이객들의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