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호정 고택서 전유성과 함께 풍류 즐겨요" 곡성 고택 체험
상태바
"제호정 고택서 전유성과 함께 풍류 즐겨요" 곡성 고택 체험
  • 김민선 기자
  • 승인 2022.05.02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곡성 제호정
곡성 제호정

전남 곡성군은 오는 14일부터 전라남도종가회 곡성지부와 함께 곡성 제호정 일원에서 다양한 고택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섬진강이 유유히 흐르는 곳으로 풍광 좋아 시(詩)가 절로 나온다는 전라남도 문화재인 곡성 함허정( 涵虚亭)과 국가문화재 곡성 제호정 고택 일원에서 펼쳐진다.

평소 이곳을 자주 찾아 삶의 여유를 찾는다는 유명 방송인 전유성 씨와 함께 평소 함허정에서 느낀 점 등 삶에 대비되는 풍류 인문학 강의와 효녀 심청이를 배출한 곡성 청송 심 씨(靑松 沈氏) 가문의 어르신에게 효(孝) 정신을 배운다.

또 제호정 고택에 대대로 내려오는 씨간장 등 발효음식의 비법을 알아보고 체험도 진행한다.

곡성 소리꾼의 심청가 인문학 강의, 김대성 작곡가가 수집한 사라져가는 곡성소리를 편·작곡한 곡을 국내 최정상급의 연주 공연, 고택에 전시된 김예지 화가의 그림을 감상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곡성 제호정
곡성 제호정

국내에서 아름답기로 정평이 난 섬진강 강변 드라이브와 성륜사, 아산조방원미술관, 태안사, 곡성읍내 등 명소와 곡성 맛집을 돌아본다.

곡성의 풍성한 아름다움에 푹 빠지며 가슴 한편에 평생 남을 1박2일 추억의 곡성 힐링여행으로 체험을 마감한다.

곡성 제호정 고택 프로그램은 11월까지 회당 30명 참여, 총 5회가 운영된다.

프로그램 참여나 더 상세한 정보를 얻고자 하는 분은 전남도종가회 곡성지부(99chosm@naver.com) , 인스타그램 #곡성제호정체험 검색 또는 곡성군청 문화관광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